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은행, 연 1000억 출연하라"…'금융판 이익공유제' 여야 합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7 17:19:23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7일 17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행, 연 1000억 출연하라"…'금융판 이익공유제' 여야 합의[머니투데이]

금융판 이익공유제'로 주목받은 서민금융지원법 개정안이 여야 합의로 국회 첫 문턱을 넘었다. 법이 최종 통과되면 기존에 출연금을 내지 않던 은행들도 서민금융상품 재원을 위해 연간 1000억원 수준의 돈을 내야 한다. 다만 민간에 과도한 출연 의무를 부과한다는 지적을 반영해 5년 일몰제를 적용하기로 했다.

대우조선, 잠수함 세 척 팔아 車 7.3만대 값 벌었다[주요언론]

대우조선해양이 2011년 인도네시아 국방부로부터 수주한 잠수함 3척의 인도를 완료했다. 대우조선해양은 17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의 피티팔(PT.PAL) 조선소에서 1400톤급 잠수함 3척 중 마지막 3번함 인도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이 수출한 잠수함 3척은 11억달러(1조2400억원) 규모로, 국산 중형자동차 7만3000여대 수출과 맞먹는다.


'유통공룡' 신세계 총수 일가 작년 연봉 142억원[주요언론]

신세계그룹 총수 일가가 지난해 신세계와 이마트로부터 약 142억원을 보수로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와 이마트의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해 이마트에서 급여 20억3400만원, 명절 상여와 성과급 등이 더해진 상여 13억3400만원 등 총 33억6800만원을 수령했다. 이는 2019년(35억6200만원) 대비 1억9400만원 감소한 금액이다.


국토부 내달 29일 공시가격 산정근거 공개[주요언론]

국토교통부가 내달 29일 공동주택 공시가격 산정 근거를 공개한다. 올해 아파트 공시가격이 14년 만에 최대폭(19.08%)으로 올라 집주인의 불만이 커진 가운데 '깜깜이 산정' 논란을 해소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국토부는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산정한 근거가 되는 기초자료를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농지관리 48년만에 바뀐다…정부, 농지대장 도입 추진[아시아경제]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부처에 따르면 농식품부는 농지법 개정안에 농지원부 대신 농지대장을 도입하는 내용을 담기로 하고, 이달 말 발표 예정된 부동산 투기근절 정부합동대책에 이를 포함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SK하이닉스 최대 2兆 회사채 발행 추진 外 카카오 막판 불참…롯데·SKT·신세계·MBK '이베이 혈투'外 장외가 200만원 크래프톤, 액면분할로 IPO 시동 外 이해진·정용진 '온·오프 유통 동맹'에 정유경도 가세 外

로켓배송 규제 움직임에 경총 달려가 회원 가입한 쿠팡[서울경제]

소속 택배 노동자(쿠팡맨)의 잇딴 사망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는 쿠팡이 최근 한국경영자총협회에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노사 관계를 담당하는 경제단체인 경총 가입을 통해 노동 규제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CJ CGV, 오는 5월 자동차 극장 'CGV 드라이브인' 선보인다[조선비즈]

 CJ CGV가 올 상반기 인천에 자동차 극장 'CGV 드라이브 인'을 선보인다. 비대면(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극장을 찾는 관객들의 발걸음이 줄자 내놓은 자구책이다. CGV가 자체 자동차 극장 브랜드를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서울랜드와 협업해 '카시네마'를 선보였지만, 양사간 계약이 끝나며 서비스도 종료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