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북, '공모주 퍼펙트 투자 전략' 출간
공모주 투자 최고 멘토 '아이언' 저자 참여…새로운 공모제도 철저 분석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공모주 주린이를 위한 투자 지침서가 나왔다. 도서출판 라디오북은 개편된 공모제도 아래 체계적인 투자 전략을 담은 책 '공모주 퍼펙트 투자 전략'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SK바이오팜과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기업공개를 진행하면서 공모주 시장에 전 국민적인 관심이 쏠렸다. 하지만 기존 공모주 제도는 투자금 규모에 비례해 주식을 배정, 개미 투자자는 공모주 대박 열풍에서 소외됐다. 이런 이유로 그동안 공모주 투자는 소액 투자자에겐 큰 실익 없는 투자로 여겨져 왔지만 올 초부터 상황이 변했다. 새로운 공모 제도가 적용되면서 소액 투자자도 공모주 투자로 의미 있는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대가 열렸기 때문이다.


'공모주 퍼펙트 투자 전략'은 새로운 공모 제도를 체계적으로 다룬 첫 번째 책이다. 새로운 공모주 배정 방식 '균등 배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균등 배정'과 '비례 배정'을 적절히 선택해 최대 수량을 배정 받는 방법 등 한정된 자금으로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전략을 제시한다. 증권사 계좌 개설 등 청약 기본 준비부터 투자를 위한 기업 분석법, 매도 타이밍 잡기와 상장하는 날 대응전략과 공모주 상장 수혜주 투자법까지 실패 없는 공모주 투자를 위한 모든 것이 이 책에 담겼다.


'공모주 퍼펙트 투자 전략'의 저자 아이언은 네이버 경제분야 공식 인플루언서이자, 공모주 전문 유튜브 채널 '소유보다 경험'을 운영 중인 인기 유튜버다. 데이터에 기반한 체계적인 분석과 디테일한 상황별 대응법 제시로 공모주 투자자 사이에서 최고의 멘토로 꼽히고 있다.



저자는 지난 수년간 진행된 공모주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설명서를 통한 상장 기업 분석 ▲전문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분석 ▲상장 당일 동시호가 상황으로 시초가 예상 ▲변동성 완화장치(VI) 등 급격한 거래량 변동에 따른 대응법  ▲상장 당일 시간대별 매도에 따른 평균 수익률 차이 ▲공모주 상장 수혜주 발굴법 등 수익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단순히 '이럴 때는 이렇게 하라'라는 고정된 규칙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자가 능동적으로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한 기준을 세우는 토대를 제공한다.  


라디오북 관계자는 "올해도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지, 크래프톤, SK아이이테크놀러지(SKIET), LG에너지솔루션 등 대어급 상장이 줄줄이 예정된 만큼 공모주 투자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라며 "공모주 퍼펙트 투자 전략은 공모주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 묻지마 투자로 제한된 수익과 손실을 반복해온 기존 공모주 투자자에게 수익률 극대화를 위한 전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