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2021개최
메이커다오·엘립티·컴파운드 등 참여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탈중앙화 디파이 프로토콜 메이커다오(MakerDAO),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빌더인 엘립티(Ellipti)와 함께 '코리아 디파이 로드쇼 2021'를 오는 24~26일 사흘간 온라인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한다.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을 사용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들을 일컫는 용어인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서비스)는 현재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섹터이다. 


총 9개의 프로젝트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컴파운드(Compound), 원인치(1inch), 미러 프로토콜(Mirror Protocol), 디와이디엑스(dYdX) 등 주요 디파이 프로젝트들이 참석하여 합성자산, 파생상품, 레이어 2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파이 주제들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탈중앙화 금융에 친숙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디파이 산업은 전통 금융권의 한계를 극복하는 다양한 실험적인 모델들을 성공시키며 더욱 대규모 시장으로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해당 행사의 발표는 한국어로 진행되며 영어 발표의 경우 국문자막 및 동시통역이 지원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