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 CGV, 4월 2일부터 관람료 1000원 인상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3.18 11:23:50

◆CJ CGV, 4월 2일부터 관람료 1000원 인상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 CGV는 내달 2일부터 영화 관람료를 1000원 인상한다고 밝혔다. 성인 2D 영화 일반 시간대를 기준으로 영화 관람료는 주중 1만3000원, 주말 1만4000원으로 조정된다. 3D를 비롯한 IMAX, 4DX, ScreenX 등 기술 특별관 및 스윗박스 가격도 1000원씩 일괄 인상된다. 장애인이나 국가 유공자에 적용되는 우대 요금은 인상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CJ CGV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관객이 급감함에 따라 극장은 물론 투자·배급사, 제작사 등 영화 산업 전반이 고사 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상황에서 생존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땅끝햇살 수' 수수료 면제 방송 진행


관련기사 more
CJ CGV, 코로나 블루에 1Q도 부진…적자폭은 축소

NS홈쇼핑은 수수료 무료 방송인 'NS상생스토리'를 통해 오는 19일 오전 6시 해남 화산농협쌀 '땅끝햇살 수'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중소기업 상생프로젝트 'NS상생스토리'를 시행해오고 있다. 전국 3위 곡창지대인 해남의 브랜드 쌀인 '땅끝햇살 수'는 2017년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신품종인 '새청무쌀'로 전남 지역의 토양과 기후 환경에 맞게 개발된 브랜드 쌀이다. '새청무 품종'은 쌀알이 투명하고 단단하며 밥을 지었을 때 찰진 식감, 식어도 잘 굳지 않고 본래의 맛을 잘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자량 삼양사 대표,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송자량 삼양사는 생활 속 친환경 실천 운동인 '고고(GO 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깨끗한 환경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 '할 수 있는 한 가지'에 대한 실천을 약속한 후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송자량 대표는 '재활용 어려운 생활용품 사용을 줄이고 건강한 지구 위한 친환경 용품 사용은 늘릴 것'을 약속하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이효율 풀무원 대표, 이복진 태림포장 대표,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발표회 '더 데뷔' 개최



KT&G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수료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과정을 운영하는 KT&G의 청년창업 지원 사업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다. KT&G는 지난해 12월 '상상스타트업캠프' 5기 참가자 20개 팀을 선발해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론칭하는 전 과정을 지원해왔다.


◆롯데제과 헬스원, 혈전 용해효소 함유 '써큐나제' 출시



롯데제과 헬스원은 최근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써큐나제의 주원료인 나토균 배양 분말은 단일 소재로는 국내 최초로 '혈압과 혈행 개선'의 두 가지 기능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나토균 배양 분말이란 콩에 함유되지 않은 나토균이 콩이 발효되는 과정에서 만들어내는 것으로 혈전(피브린, 혈관 속 굳은 핏덩어리) 용해 효소가 함유돼 있다.


◆이랜드 시스템스,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이랜스시스템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랜드시스템스는 2014년 빅데이터 분석팀을 신설하고 이랜드의 고객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분석 업무를 담당하며 유관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해왔다. 2018년부터 시작한 그룹 통합 멤버십을 통해 얻은 약 1000만 명의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트렌드 예측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랜드시스템스가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1인 기업, 예비창업자들이 전문기업으로부터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 또는 가공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롯데칠성음료, 실종아동 찾기 '그린리본 캠페인' 확대 운영



롯데칠성음료는 실종아동을 찾기 위해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그린리본 캠페인'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리본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롯데칠성음료 전국 60개 지점의 3.5톤 음료 배송영업차량 후미에 실종아동을 소개하는 안내판을 부착해 실종아동을 찾는데 함께하는 캠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영업차량을 운행하는 직원들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200여대에서 400여대 전 차량으로 확대한다.


◆하이트진로, 캄보디아·베트남 소주 수출 '쑥'



하이트진로는 신성장 시장인 베트남과 캄보디아향 소주 수출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6%, 4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류 효과와 함께 하이트진로가 현지 MZ세대 공략을 위해 여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결과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젊은 소비자층을 집중 공략하고 시장을 확대해갈 계획"이라며 "진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주세계화 전략을 통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휠라 언더웨어, 2021 SS시즌 '인핏 컬렉션' 출시



휠라 언더웨어는 2021년 봄·여름(S/S)시즌을 맞아 '인핏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핏 컬렉션은 세련된 디자인에 우수한 기능으로 안팎 맵시를 살려주는 언더웨어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휠라의 헤리티지 감성이 담긴 심플한 디자인은 물론 자연스러운 모양과 유연가공을 거친 소재의 부드러움을 반영했다.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프리배송 신규CF 온에어



한국야쿠르트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Fredit)의 모델로 배우 임윤아를 발탁하고 신규 캠페인 '프리배송(Song)'편 CF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레딧은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12월 론칭한 온라인몰이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식음료 뿐 아니라 뷰티, 생활, 여성 유아용품 등도 취급하고 있다.


◆해태제과, 지짐만두 2종 출시



해태제과는 고향만두 신제품 '녹두지짐'과 '고추지짐'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지짐이로 유명한 서울 광장시장의 맛을 모티브로 삼았다. 김치·숙주·돼지고기를 주 재료로 썼으며 청양고추가 들어간 고추 지짐은 청피망으로 중화시켜 먹기 편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만두피에 기름을 두르면 에어 프라이어로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