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정KPMG-콜드트레인팩토리, 스마트 물류 사업 협력
심두보 기자
2021.03.18 11:18:19
부동산자문팀 "물류센터 개발부터 매각까지 원스탑 서비스"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8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광석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부대표(좌) 서용식 콜드트레인팩토리 대표(우) 18일 스마트 물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삼정KPMG)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삼정KPMG가 콜드트레인팩토리와 18일 역삼동 삼정KPMG 본사에서 스마트 물류 확산과 물류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광석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부대표와 서용식 콜드트레인팩토리 대표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마트 물류센터 개발 및 운영플랫폼 구축, 스마트 물류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개발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 발굴수행 뿐만 아니라, 물류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 개선작업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스마트 물류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물류의 전 과정에 걸쳐 자원 및 물류 이동을 효율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회계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전문 PM 및 컨설턴트 출신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삼정KPMG 부동산자문팀은 물류센터 개발자문부터 매입 및 매각자문, 부동산 개발전략 수립 및 컨설팅 자문, 재무타당성 검토 등 기업 부동산 및 수익형 부동산 매입·매각 등에 기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콜드트레인팩토리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접목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등 첨단시스템을 도입하여 스마트물류 개발을 선도하는 개발·PM 전문기업으로, 스마트물류개발의 PM 및 사업타당성분석, 물류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정보제공 등, 물류 전반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KB금융, 올해 한국판 뉴딜에 3.2조 금융지원 우리금융 인프라펀드 1호, 집행률 50% 육박 글로벌CEO 45% "내년까지 사업 정상화 어려워"

김광석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부대표는 "정부에서도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스마트 물류는 물류센터의 첨단화를 통해 생산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성을 증대시킨다"고 말했다. 


서용식 콜드트레인팩토리 대표는 "최근 급성장한 온라인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여러 산업들로 확장되고 있다"면서 "각 분야별 전문기업으로 이루어진 스마트물류 얼라이언스에 삼정KPMG가 참여하게 되어 다양한 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생태계를 함께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