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이치큐, 아이오케이이와 손잡는다
제작 능력 강화·매니지먼트 역량 극대화 모색


[팍스넷뉴스 권일운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아이에이치큐(iHQ)가 아이오케이컴퍼니(IOK Company)와 협업에 나선다.


아이에이치큐는 18일 아이오케이컴퍼니와 매니지먼트 권한을 상호 위임한다는 내용의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가 장점을 나타내는 매니지먼트 분야의 노하우를 공유, 사업적 시너지 극대화로 연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전통적인 배우 육성의 명가 아이에이치큐와 다양한 분야의 매니지먼트를 활발히 펼치고 있는 아이오케이컴퍼니가 기존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견고하게 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드라마, 예능 등 제작 역량에 강점이 있는 아이에이치큐는 아이오케이와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의 흐름에 발맞춘 신규 콘텐츠 사업과 MCN 등의 제작사업 강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아이돌 그룹 론칭 계획을 발표한 아이오케이컴퍼니는 최근 김창열 대표를 선임한 아이에이치큐의 매니지먼트 사업부 싸이더스HQ(sidusHQ)와 다각도로 사업을 확장하게 될 전망이다



아이에이치큐는 싸이더스HQ를 통해 장혁과 김하늘, 오연서, 엄기준 등 다수의 아티스트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잠재력 있는 신인 아티스트 육성에 힘쓰고 있다. 드라마와 예능, 음반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6개의 케이블 채널을 확보해 콘텐츠-채널-플랫폼의 수직계열화도 달성해 놓은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