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식약처, 한미약품 신약 '롤론티스' 시판 허가
윤아름 기자
2021.03.18 17:14:23
전세계 1호, 미국에선 허가절차 진행 중…한국 33번째 신약 자리매김

[딜사이트 윤아름 기자] 한미약품의 첫 바이오신약인 '롤론티스'가 국내에서 시판허가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18일 한미약품이 개발한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한국의 33번째 신약으로 시판허가 했다. 이 약이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허가받는 곳이 한국이 됐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바이오의약품이다. 이 신약은 항암화학요법 중인 암 환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호중구감소증의 치료 또는 예방 용도로 투여되는 약효 지속형 제품이다.


롤론티스는 호중구감소증이 발생한 초기 유방암 환자 64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에서, 총 4번의 치료 주기 동안 경쟁약물 대비 DSN(중증 호중구감소증 발현 기간)의 비열등성 및 우수한 상대적 위험도 감소율 등을 입증했다.

관련기사 more
특허분쟁 휘말린 한미 롤론티스..."침해 없었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 장내매수 의미는 한미약품, 美 FDA 희귀의약품 추가 지정 이제는 '메가비타민', 비대면 시대 경쟁 치열

현재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스펙트럼과 함께 롤론티스의 미국 시판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롤론티스 제조시설인 한미약품 평택 바이오플랜트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전 실사도 오는 5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은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바이오신약 중 처음으로 허가된 의미있는 제품"이라며 "한국에서의 세계 첫 허가를 시작으로 미국 등에서도 허가를 획득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한국의 첫번째 바이오신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