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_홈베이커리 '아임베이커' 론칭 外

◆SPC삼립 홈베이커리 '아임베이커' 론칭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SPC삼립이 홈베이커리 브랜드 '아임베이커(I'm BAKER)'를 론칭했다. '아임베이커'는 SPC삼립의 75년 베이커리 기술력과 전문성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5분 안에 신선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브랜드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갓 구운 듯한 빵의 식감과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PC삼립은 피자바게뜨, 갈릭브레드 외에도 와플, 호땅 등으로 제품 종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0년간 준비해 온 최상위 명품 화장품 브랜드 '뽀아레'를 출시한다. 25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뽀아레 첫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 올해 말까지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 부산 센텀시티점 등 주요 백화점에 입점하고, 동시에 프랑스와 미국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GS25,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 추진



GS25가 순풍가와 손잡고 2월부터 진행해 온 '미생물 분해를 통한 소멸식 음식물 처리기'의 운영 테스트를 마치고 음식물 쓰레기 '제로(zero)'화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한다. GS25가 2월 17일부터 3월18일까지 30일 간 직영점에서 소멸식 처리기를 운영 테스트한 결과, 음식물 쓰레기의 양은 95% 이상 줄고 처리 비용은 기존 대비 절반 수준인 리터(L) 당 약 100원에서 약 55원으로 줄어들 것으로 분석했다.


◆이디야커피, '딸기음료' 10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는 올 봄 시즌 음료로 출시한 딸기 음료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 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가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딸기 음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높은 관심을 받는 이디야커피의 대표 스테디셀러다. 딸기 음료는 지난해보다 18일 빠르게 100만잔 판매를 달성하면서 인기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CU 無라벨 생수 매출 78% 증가



CU가 친환경 소비를 돕기 위해 지난달 처음으로 선보인 무(無)라벨 투명 PB생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무라벨 생수 HEYROO 미네랄워터(500ml)를 출시한 이후 약 한 달간 생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78.2%나 급증했다. 같은 기간 생수 전체의 매출이 20.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약 3.8배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쾌적한 녹색 환경 조성 앞장서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9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샛강생태공원을 방문해 유목을 대지에 옮겨 심는 환경 봉사 활동을 펼쳤다. 국내 최초 생태공원인 여의샛강생태공원은 버드나무, 갈대 등 다양한 생태자원이 군집을 이룬 도심 휴양지다. 이번 활동은 성목 아래 있어 햇볕과 영양분을 공급받기 어려운 여의샛강생태공원 내 유목을 양지의 터로 이전해 무사히 성장하여 보다 쾌적한 공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삼성물산 패션, 엠비오X무탠다드 '체크 재킷'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엠비오(MVIO)가 무신사의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와 협업한 '체크 재킷'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재킷은 클래식한 글렌 체크 패턴에 노치드 라펠, 투버튼 싱글 여밈, 플랩 포켓 등 테일러드 재킷의 기본적인 사양을 적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티셔츠, 셔츠, 슬랙스, 데님 팬츠 등 어떤 아이템이든 함께 다양한 분위기의 스타일링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양파링과 짜파게티의 맛있는 만남, 농심 '짜파링'



농심이 양파링에 짜파게티의 맛을 조합한 스낵 신제품 '짜파링'을 선보인다. 짜파링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이뤄내는 ' 단짠' 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양파링의 조직감을 그대로 살리되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은 롯데 칠성사이다


롯데칠성음료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미술 영재 학생들의 작품이 담긴 한정판 제품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를 내놓았다. 이번에 출시되는 2종의 제품은 지수현, 김다현 두 명의 미술 영재 학생들이 '희망'을 주제로 그린 작품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5기 비대면 발대식 개최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20일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LIVESWEAT(이하 라이브스웨트) 5기의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함께 어울려 운동하는 크루 문화를 반영한 체험형 스포츠마케팅 활동이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로운 취미로 떠오르는 러닝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 2018년 1기부터 현재 5기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내국인 마케팅 '기지개'



현대백화점면세점이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자,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대한항공과 협약을 맺고 고객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는가 하면, 화장품 구매 고객 전용 멤버십도 새로 선보인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에게는 현대백화점면세점 VIP에 준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5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