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세계 최초 '천연 시스테인' 개발 外

CJ제일제당, 세계 최초 '천연 시스테인' 개발… 식품소재 시장 선점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제일제당이 60여 년간 쌓은 미생물 발효 R&D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집약해 만든 차세대 식품소재로 고수익, 고부가가치 미래 시장 선점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세계 최초로 기능성 아미노산인 '시스테인(L-Cysteine)'을 비전기분해 방식으로 대량생산하는 기술을 확보해 상용화한다. 브랜드와 제품명은 '플레이버엔리치 마스터C'다. 시스테인은 기능성 아미노산으로 항산화, 해독, 피부재생 등의 효과가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소재나 동물사료 첨가제 등으로 활용된다.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한국 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뽑은 '최고의 물'




오리온은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진행한 '2021년 제 5회 먹는샘물 품평회'에서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74개 대상 제품 중 최고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3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 협회장을 비롯해 한국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인 강지원 등이 참여했다.


맘스터치, 사회적 약자 보호에 기여한 공로 '경찰청장 표창'



맘스터치가 23일 경찰청으로부터 사회적 약자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청장 표창을 받는다. 이번 표창은 맘스터치가 올해 초부터 경찰과 함께 진행한 '실종사고 예방 캠페인'이 우수 사례로 꼽힌데 따른 것으로, 표창 수여식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강동경찰서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NS홈쇼핑, '모어댄치킨 닭가슴살 4종 세트' 단독 론칭



NS홈쇼핑이 랭킹닭컴과 손잡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닭가슴살 신제품을 단독 론칭한다. NS홈쇼핑은 24일 오후 3시 40분부터 국내 1위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과 공동기획한 '모어댄치킨 닭가슴살 4종 세트'를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어댄치킨'은 자연의 감동을 그대로 담아 소비자에게 전하는 '네이처 센세이션'의 식품 철학으로 만든 NS홈쇼핑의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이다.


코웨이, '정수기 물맛 품평회'서 골드 등급 획득



코웨이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진행한 '제5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물맛 부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진행된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이 좋은 제품을 선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6명이 직접 물맛을 평가 한다. 물맛 좋은 정수기는 물맛 평가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며 현재 정수기 제품 중 최상위 등급은 골드 등급이다.


하이트진로, 여왕의 샴페인 '마리 스튜아트' 3종 선봬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샴페인 랭스(Reims) 지역의 160년 전통의 샴페인하우스 '마리 스튜아트'의 샴페인 3종을 출시한다. 샴페인 '마리 스튜아트'는 스코틀랜드의 여왕인 마리 스튜아트(1542-1587)의 이름에서 따왔다.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르네상스 핵심 인물인 그녀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샴페인 3종 역시 그녀의 이름에 걸맞게 우아하며 신선하고 다양한 풍미를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 '스무디 키트'로 크라우드 펀딩 실시



롯데칠성음료의 사내벤처 '프로젝트 간다'가 신선하고 맛 좋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스무디 키트'의 제품 출시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한다. 프로젝트 간다는 롯데칠성음료가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에 선발된 태스크포스(TF)다.


KT&G,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선정작 발표



KT&G가 창작극 지원사업 '제4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선정작을 발표했다. 최종 선정된 뮤지컬 '메리 셸리'는 오는 9월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가능성 있는 창작극을 발굴해 공연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 KT&G의 문화공헌 사업이다.


휠라코리아, 두산베어스와 '아름다운 동행 30년'



휠라(FILA)와 두산베어스가 파트너십 연장에 뜻을 모으며, 장장 30년의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해간다. 휠라코리아는 지난 22일 오후 송파구 잠실야구장 내 두산베어스 사무실에서 프로야구단 두산베어스와 '2021-2024 시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양측은 1995년부터 오는 2024년까지 총 30년간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됐다.


오비맥주 카스, 'SSAC(싹)' 대형 옥외광고 공개



오비맥주가 코엑스, 강남역, 신논현역 등 서울 거점 지역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싹(SSAC)" 대형 옥외광고를 28일까지 선보인다. 대형 전광판에는 'SSAC(싹)'이라는 글자만 화면 노이즈처럼 흔들린다. 이어 글자가 'CASS'로 바뀌며 이 영상이 카스 광고임을 짐작하게 한다. 전광판에는 'SSAC'과 'CASS' 두 단어 외의 다른 내용이 없어 더 큰 호기심을 자극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