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 선언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3.24 13:48:13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 선언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풀무원이 '식물성 지향 식품(Plant Forward Foods) 선도 기업'을 선언하고, 식물성단백질과 식물성 고기 사업에 본격 나섰다. 풀무원은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지구환경을 중시하는 식물성 식품 선호와 소비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부응, 세계 수준의 식물성 단백질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한국과 미·중·일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을 본격 출시함으로써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소방청과 제 2회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관련기사 more
BGF리테일, 1Q 영업익 216억원…전년比 16.8% 늘어 ESG 경영 선도하는 풀무원 풀무원 "식물성 지향사업 선도 할 것"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방청과 함께 비대면 체육대회 '2021 더 히어로 레이스(2021 the Hero's Race)'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전국 소방공무원 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2달간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은 '2021 더 히어로 레이스'는 참여자들의 일상 속 지속적인 체력 증진을 도모,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SSG닷컴, 오픈마켓 '개봉박두'



SSG닷컴은 입점 셀러를 위한 '쓱(SSG) 파트너스(판매자 센터)'를 연다. 다음달 20일부터 오픈마켓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상반기 중에 해당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쓱 파트너스는 SSG닷컴에 입점한 셀러들이 회원가입부터 상품 등록 및 관리, 프로모션 등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 명칭이다. 오픈마켓 셀러들은 이 날 오전 9시 이후부터 쓱 파트너스를 통해 SSG닷컴에서 판매할 상품을 미리 등록할 수 있으며, 오픈마켓 외에 기존 종합몰 입점을 위한 상담 신청도 할 수 있다.


◆신세계 편입 3주년 맞은 까사미아, "올해 매출 2250억 기대"



까사미아가 올해 전년 대비 약 40% 상향된 2250억의 매출 달성과 함께 흑자 전환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미 올해 1월과 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54%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청신호를 밝혔다. 여기에 집콕 장기화에 따른 홈퍼니싱 수요 증가 및 언택트 소비 확산 추세를 감안하면 올해 목표 매출도 무리 없이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가구의 전반적인 품질 고급화, 까사미아만의 디자인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해 명품 가구 브랜드 반열에 올리겠다는 전략이다.


◆티몬 "반복 구매하는 고객 소비 70% 늘었다"



티몬의 타임커머스 전략이 고객의 반복적인 구매를 유도하고, 평균 구매 단가를 높이는데 주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이 최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본격적인 타임커머스를 도입하기 이전과 비교했을 때 반복 구매하는 고객들의 1인당 평균 구매액이 70% 증가했다. 또 고객들의 '월평균이용일수'는 11일로 국내 이커머스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950ml' 선봬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950ml'를 선보인다. 지난해 7월 출시된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190ml가 인기를 끌자 950ml 대용량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것이다. 국내 최초로 상하〮단 분리 가능 ECO 테트라탑 패키지를 도입해 손쉬운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패키지 상단 모서리의 'Push' 부분을 눌러 상단부는 플라스틱, 하단부는 종이팩류로 분리배출 하면 된다.


◆한섬, 패션업계 최초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 선보인다



한섬이 온라인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온라인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자사의 프리미엄 스타일 플랫폼 '더한섬닷컴'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의류를 수거해 세탁한 뒤 집으로 배송해주는 '한섬 케어 플러스'를 론칭한다. '한섬 케어 플러스'는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로, 더한섬닷컴 온라인 전용 멤버십(THE 클럽) 등급 중 VIP 고객(더 스타 등급, 스타 등급)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NS홈쇼핑 '광동 쌍화꿀배도라지' 단독 론칭



NS홈쇼핑이 광동제약과 공동으로 기획한 '광동 쌍화꿀배도라지'를 단독 론칭한다. '광동 쌍화꿀배도라지'는 NS홈쇼핑이 반세기 최씨고집을 이어온 '광동제약'과 공동으로 준비한 NPB(National Private Brand) 상품이다. 한방의 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1963년 설립한 광동제약은 최근 뉴트로 열풍 속 재조명받고 있는 '광동 쌍화탕'으로 널리 알려진 기업이다.


◆'편의점 스타는 나야 나'…CU, 점주 크리에이터 선발



CU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채널 운영에 관심이 많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CU 가맹점주 유튜버'를 선발했다. 총 5명을 뽑는 이번 모집에는 전국에서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6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1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에 가맹점주 유튜버로 선발된 방이우량점 신철수 가맹점주는 "CU를 운영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다른 가맹점주들과 공유하고 예비 편의점 창업자들에게 CU의 장단점을 솔직한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원했다"고 지원동기를 밝혔다.


◆GS25, AI '챗봇지니' 4만3000명 교육 책임진다



'챗봇지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AI 대화형 업무 지원시스템이다. 점포 근무자가 반값택배, 와인25플러스 등 서비스 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면 채팅창을 통해 관련 내용을 질문,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GS25는 업계 최초로 대화형 AI '챗봇지니'를 2018년 도입한 이후, 2021년 3월 현재 4만3000명의 점포 근무자를 대상으로 업무 교육 진행 및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CJ제일제당, '뚜껑 없는 스팸' 담은 한정판 굿즈 출시



CJ제일제당은 플라스틱 캡 없는 스팸을 담은 '미니 캐리어' 굿즈를 출시한다. 스팸의 브랜드 컬러인 남색이 돋보이는 7인치 크기의 미니 하드캐리어는 실용적이면서 개성 있는 굿즈를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기획됐다. 굿즈에근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클래식(200g)' 3개가 포함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