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VS본부 물적분할 승인
설동협 기자
2021.03.24 11:16:55
닻 올린 LG마그나, 7월 공식 출범...MC본부 존폐는 '불투명'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가 전장부품 사업 부서인 VS본부 내 전기차 파워트레인 부문 물적분할을 승인했다. LG전자는 앞서 세계 3위 자동차 부품 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을 설립한다고 발표한 상태다.

LG전자는 2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1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설동협 기자

LG전자는 제19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전기차 파워트레인 사업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설법인(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LG전자가 지분 100%를 갖게 된다. 이후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분할된 신설회사의 지분 49%를 인수할 예정이다. 신설법인은 오는 7월 공식 출범한다.


한편 LG전자는 존폐 기로에 놓인 MC본부(스마트폰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는 원론적인 입장을 내비치는 데 그쳤다. 


배두용 LG전자 CFO 부사장은 이날 MC본부와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앞서 지난 1월 사내 메시지를 통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운영 방향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상태다.


LG전자는 최근 스마트폰 사업 매각을 위해 베트남 업체 등과 협상을 벌였으나 진척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업계에선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의 완전 철수를 추진할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전장사업 M&A로 체질개선…효자로 거듭날까 LG전자, 미래 심장 '전장'…체제구축 가속페달 LG전자, 전장사업 흑자전환 목전 '가전명가' 입증한 LG전자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