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야쿠르트, 사이버 아이돌 'HY-FIVE' 결성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3.25 10:04:14

◆한국야쿠르트, 업계 최초 사이버 아이돌 'HY-FIVE' 결성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식품업계 최초로 사이버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5개 인기제품에 각각의 세계관을 가진 '부캐(副캐릭터)'를 적용해 5인조 'HY-FIVE'로 재탄생시켰다. 인스타툰 인기 작가 연그림과 협업해 5명의 캐릭터를 확정하고 본캐 제품명을 이어받아 각각 '위르(윌)', '뚜리(MPRO3)', '쿠퍼(쿠퍼스)', '야츄(하루야채)', '쿠르(야쿠르트라이트)'로 이름 붙였다. 실제 음원 발매를 목표로 하며 인스타그램 웹툰 형식으로 데뷔 과정이 공개 된다. 'HY-FIVE'를 통해 제품 인지도를 강화하고 주 고객층을 MZ세대까지 넓힌다는 계획이다. 최초 기획부터 데뷔까지 모든 과정을 아이돌 데뷔 이력을 가진 이상현 사원이 전담한다. 입사 2년차로 MZ세대 소통을 위한 회사 유튜브 채널 '야인마TV'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디야커피, 홈카페 제품 경쟁력 강화


관련기사 more
hy, 체지방 2중 케어 '킬팻 스피드 다이어트' 출시

홈카페 열풍에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캡슐커피' 3종과 '커피믹스' 2종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이어진 '집콕'생활에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고, 좀 더 고급스러운 커피를 집이나 사무실에서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캡슐커피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캡슐커피는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18일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 외에도 이디야커피 전국 3000여 개의 가맹점에서도 판매하기 시작했다. 캡슐커피는 출시 후 8만개 이상 판매되었고, 점차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오리온 '참붕어빵' 출시 10주년, 한·중 소비자 입맛 잡았다


오리온은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참붕어빵'이 한국과 중국의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누적 매출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 약 4억5000만개에 달한다. 지난 10년간 1초에 약 1.5개씩 팔린셈이다. 오리온 참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시사철 즐기는 양산 과자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LG생활건강, 'STRETCH your skin'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겨우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하여 움츠러든 피부 바탕을 깨워주는 'STRETCH your skin'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선함'이 모토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PRESH'와 협업해 비욘드 대표 스킨케어 및 바디케어 제품 패키지에 유니크한 디자인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 '레쓰비 카페타임'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레쓰비 카페타임'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신제품 '레쓰비 카페타임 헤이즐넛라떼'를 선보인다. 레쓰비 카페타임은 매년 4억캔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레쓰비'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2011년 9월 출시돼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타깃 소비자인 20~40대 직장인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리뉴얼 된 패키지 디자인은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이모티콘과 '#넛뿐이야', '#으른입맛' 등의 해시태그를 적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3종 선봬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퍼퓸 큐레이팅 에디션' 샴푸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두피 스킨케어 전문가의 큐레이션을 거쳐 라임 시트러스, 프레시 워터, 블루밍 부케 등 샴푸에 최적화한 3가지 향으로 구성했다. 라임 시트러스 향은 상큼하고 싱그러워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 경쾌한 활력을 더해준다.


◆CJ제일제당, 냉동 베이커리 신제품 '고메 피자볼'



CJ제일제당이 냉동 베이커리 신제품 '고메 피자볼'을 출시한다. '고메 피자볼'은 기존 고메 치즈볼처럼 바삭한 튀김볼 안에 풍성한 피자 토핑이 들어있는 프라잉 스낵(Frying Snack)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제분 노하우로 개발한 고메 전용 베이커리볼 믹스에 빵가루를 입혀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고메 피자볼'은 최근 외식이나 배달 음식에서 사이드 메뉴들이 다양화하고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대교 눈높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3년 연속 1위



대교는 자사 브랜드 눈높이가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초등교육서비스 부문에서 23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파워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전국 1만1900명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하며 각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눈높이는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가르치는 개인별, 능력별 맞춤 교육을 대한민국에 정착시키며 눈높이수학, 눈높이국어 등 주요 눈높이 제품과 눈높이놀이똑똑, 눈높이한글똑똑 등 다양한 유아전문 학습 프로그램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배하준 오비맥주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SNS에 사진을 공유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된다.


◆GS리테일, 기상청과 협력 통해 ESG 경영활동 앞장



GS리테일이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날씨경영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개선) 협력모델 조성으로 세밀하고 현장성 높은 기상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맹경영주의 매장 운영효율을 높이고 매장 내 에너지소비 효율화로 탄소저감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GS리테일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상호협력을 통해 실시간 기상정보와 연동 가능한 맞춤형 '날씨경영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 물류, 상품관리 등 전사적 관점에서 날씨경영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식품 이어 패션도 유기농이 대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자주(JAJU)는 이달 다양한 패션 제품으로 구성된 '오가닉 코튼 시리즈'를 내놓는다. '자주'는 지난해 오가닉 소재 의류와 언더웨어를 처음 출시했는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자 올해 제품군을 크게 확대했다. 실제로 지난 가을 오가닉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일부 제품은 완판됐고, 대부분의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80% 이상 판매될 만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