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KT "지배구조 개편 막바지…연내 실행"
조아라 기자
2021.03.25 15:24:25
박정호 대표 "구체화되면 공개할 것...원스토어 시작으로 자회사 IPO 진행"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사진=SK텔레콤 제공)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지배구조 개편 의지를 밝혔다. 박 사장은 25일 열린 제37회 정기 주주총회에서 "조직개편을 오래 전부터 생각했고 올해는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좋은 주식 장에서 SK텔레콤의 주가는 왜 그러냐'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제가 부족하다는 말씀을 드릴 수 밖에 없다"며 "주가가 자회사와 사업포트폴리오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주주 여러분께 가장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올해는 반드시 지배구조 개편을 실행하겠다"며 "상반기까지도 아니고 조만간 구체화되는 대로 자리를 만들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지배구조 개편은 SK텔레콤의 오랜 숙원 사업이다. 최근 '티맵' 분사로 ▲텔레콤 ▲미디어 ▲보안 ▲커머스 ▲모빌리티 5개 핵심 부문으로 사업을 재편한 것도 이 때문이다. 그동안 SK텔레콤은 성장성이 큰 자회사를 기업가치에 반영하는 한편, 중간지주사 전환을 통해 공정거래법 개정에 대비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SKT, 통신사·지주사로 인적분할 SK텔레콤, 웨이브 지분 36% 확보…지배력 강화 박정호 SKT 대표, AI 중심 대전환 제시 멜론, SK텔레콤에 많이 팔고 적게 냈나?

박 사장은 자회사 IPO 계획도 언급했다. 박 대표는 "자본시장 유동성이 좋을 때 IPO를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구체화되는 시점이 저희 거버넌스 발표와 맞물려 4~5월쯤이 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예정대로 원스토어 IPO는 이미 준비를 마치고 있다"며 "구글스토리에 대항해 하나의 앱스토어를 가진 나라가 많지 않은데 성공 사례를 보여줌으로서 다른 나라에 전파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 사장은 "SK텔레콤의 자산 구조, 비즈니스 모델 구조를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지배구조 개편"이라며 "저희는 준비를 거의 마쳤다. 주총 아닌 다른 시점에 분명히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