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열풍 몰아 맥주 1등 탈환 시동 外

◆하이트진로, '테라' 돌풍 여세몰아 맥주 1등 탈환 시동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테라가 출시 3년차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공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테라가 출시 불과 2년 만에 누적판매 16억5000만병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이는 1초에 26병을 판매한 꼴이다. 혁신을 바탕으로 한 태생부터 차별화된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는 분석이다. 올해 백신 보급률 확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 주류 시장이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공격적인 활동으로 맥주 시장 1위 탈환을 시동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테라 출시 3년차에 접어든 만큼 제품의 본질에 더욱 집중해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알리기 위해 환경 활동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 델몬트주스, 23년 연속 K-BPI 주스 '1위'



롯데칠성음료의 '델몬트주스'가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23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국내의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를 포함한 총 231개 산업군을 기준으로 전국의 1만1900여명의 소비자와 1대1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해 결과를 산정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코스트코 슈퍼데모행사 진행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코스트코에 입점해 슈퍼데모행사를 진행한다. 뉴케어는 코스트코에 '뉴케어 구수한 맛'과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베스트셀러 제품을 입점시키며 소비자 접점 기회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3월부터 11월까지 코스트코 공세점을 시작으로 전국 코스트코 매장을 순회하며 슈퍼데모 행사를 진행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슈퍼데모행사를 통해 뉴케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휠라, '오리지널 피트니스 1988' 한정판 선봬



휠라는 브랜드 110주년을 기념해 론칭한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 두 번째 모델인 '오리지널 피트니스 1988'을 110족 한정수량으로 26일 출시한다. 휠라 11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 중인 이번 슈즈 시리즈는 휠라의 역사가 집약된 카테고리별 대표 슈즈 11종을 오는 12월까지 매달 1종씩 선정해 110족 한정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 생활 속 친환경 실천 운동 '고고챌린지' 동참



풀무원 이효율 총괄CEO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명을 받은 주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실천' 한 가지와 '해야 할 실천'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T&G, 돌아온 추억의 담배 '88 리턴즈' 출시



KT&G가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88' 제품을 현대적으로 구현한 '88 리턴즈(88 Returns)'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88 리턴즈'는 뉴트로 콘셉트를 적용해 '88' 고유의 특성인 담배 본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패키지도 '88'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88'의 상징인 하늘색을 패키지 색상으로 정했고, 당시 심볼이었던 국보 1호 숭례문을 삽입했다. 또한, 고급감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 케이스 대신 하드 케이스를 적용했다.


◆롯데제과 헬스원 황작,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MOU


롯데제과가 한의사 이경제 원장과 홍삼브랜드 '황작'에 대한 공동 상품 개발과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 롯데헬스원은 30년 한의학 관련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가진 이경제 원장과 함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나선다. 양측은 브랜드에 대한 공동 연구, 기획, 마케팅 등을 추진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교촌치킨, 신제품 교촌치즈트러플순살 출시



교촌에프앤비가 시즈닝 치킨의 정석을 보여주는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을 선보인다. '교촌치즈트러플순살'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국내산 닭 가슴살에 체다 치즈 시즈닝을 입힌 제품이다. 특히 시즈닝에 더해진 트러플 향의 깊은 풍미가 체다 치즈의 진한 맛과 조화를 이루는 게 특징이다.


◆LF, 'ESG 경영' 본격 강화한다


LF가 최근 전자상거래 중심의 소비 패턴 변화로 인한 배송량 급증으로 사회 문제로 대두된 포장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친환경 포장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오는 7월부터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LF몰을 비롯한 전 브랜드의 포장 박스 제작을 위해 도입하는 친환경 포장 시스템인 '카톤랩(CartonWrap)'은 이탈리아 물류 패키징 솔루션 기업 CMC SRL에서 개발해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다수의 유통·소비재 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이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2월 시작한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 및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별다방이 진짜로 만든 "별다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서울 중구 퇴계로 100, 스테이트타워 남산 빌딩 1층에 스타벅스 '별다방'을 오픈한다. 점포명은 말 그대로 '별다방'이다. '별다방'은 그 동안 국내 고객들에게 스타벅스를 일컫는 국민 애칭으로 불려온 바 있었다.지명 혹은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은 애칭 형태의 명칭을 점포명으로 채택한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국내에서는 첫 사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