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hy'로 사명변경
"발효유 중심서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
이 기사는 2021년 03월 29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한국야쿠르트는 '㈜hy'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9일 밝혔다. hy는 신규 사명에 식음료 기업에 한정됐던 기존 이미지를 넘어 유통전문기업으로 사업을 넓혀 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hy는 먼저 자사 핵심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타사와 전략적 제휴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시대를 선도할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날 hy는 바뀐 CI도 함께 공개했다. 사명에 맞춰 'hy한국야쿠르트'를 'hy'로 교체한 것이다. 신규 로고는 바이탈 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됐다. 4가지 컬러는 각각 라이프·헬스·푸드·프로바이오틱스를 상징한다. hy 측은 시대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확장된 건강의 의미를 형상화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병근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부문장은 "hy는 국내 최초 한국형 유산균 개발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신선간편식, 친환경·비건 온라인몰 등 새로움에 도전하며 국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이번 사명과 CI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