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화약품, 넥스트바이오메디컬에 40억 투자
민승기 기자
2021.03.29 14:41:37
지분 6.67% 확보…신성장 동력확보 위한 사업다각화 전략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동화약품은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바이오-메디컬 융합 혁신형 치료제와 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는 넥스트바이오메디컬에 40억원 상당의 지분(6.67%) 투자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내시경용 체내지혈제(넥스파우더)와 혈관색전미립구(넥스스피어) 제품화에 성공한 혁신형 치료재료 전문기업이다. 넥스파우더는 위장관 내 출혈 시 내시경을 통해 출혈 부위에 분말 형태로 사용되는 지혈제다.

이미 국내 허가용 비교임상시험(RCT), 4등급 의료기기 인허가, 유럽 CE인증을 거쳐 지난해 국내 신의료기술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7월에는 다국적 헬스케어 기업 메드트로닉사와 넥스파우더 글로벌 판권 이전 계약을 맺었다. 올해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전역으로 수출 확대를 추진 중이다. 차세대 제품으로는 고분자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간암치료용 혈관색전미립구, 황반부종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유준하 동화약품 대표는 "내시경 지혈제 시장의 미래 성장성을 생각해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가진 넥스트바이오메디컬에 투자를 결정했다"며 "동화약품은 최신 헬스케어 트렌드에 입각한 사업 다각화에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메디컬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지분 투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이오 벤처기업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척추 임플란트 제조업체 메디쎄이를 인수했으며, 의료 인공지능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뷰노, 에스테틱 바이오기업 제테마, 모바일 헬스케어기업 필로시스, 헬스케어 스타트업 비비비 등 다양한 헬스케어 벤처에 투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화약품, 사실상 윤인호 부사장 시대 개막 동화약품 4세 경영본격화…장남 윤인호 부사장 승진 동화약품, 연매출 3000억 복귀 가능할까 동화약품, 이유 있는 '호실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