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건설, 스타트업 기술 공모전 개최
전세진 기자
2021.03.29 15:00:20
4월19일 제안서 접수 마감…기술개발자금 및 공동기술개발 지원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SK건설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 공모전인 '테크오픈콜라보레이션(Tech Open Collaboration, 드림벤처스타 7기)'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이 스타트업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개방형 기술혁신(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SK건설을 비롯해 이 회사의 협력사(비즈파트너)인 광건티앤씨, 삼언전공, 화이트금속 등이 참여한다. 스타트업의 우수 기술 및 아이디어에 대한 개발협력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모집 분야는 크게 ▲친환경 ▲스마트건설 ▲에너지 ▲공법·자재 등이다. 서류 접수 기한은 4월12~19일이며, 모집 분야 기술에 특화한 '업력 7년 이내'의 스타트업 혹은 올해 사업자등록 예정인 '예비 창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총 24개의 모집 분야 세부항목 및 지원방법은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한 7팀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각 2000만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공모전에 참여한 협력사와 공동기술개발 및 실제 프로젝트 적용 가능여부를 진단해 계약 검토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SK건설, 올해 IPO 물 건너갔다 SK건설, 탄소배출 없는 연료전지 실증사업 돌입 SK건설, 359억 자기주식 처분 결정 SK건설, 국내외 탄소배출권 확보 잰걸음

SK건설은 지난해 7월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의 기술개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R&D 오픈 플랫폼(R&D Open Platform)을 구축했다. 지난 9월부터는 10개 스타트업에게 기술협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계기로 SK건설의 비즈파트너까지 공모 범위를 확대하는 등 새 상생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관용 SK건설 SCM그룹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기관인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운영으로 스타트업에게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가 더욱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