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건설기계, 중국向 건설장비 2200대 수주 '잭팟'
유범종 기자
2021.03.29 15:35:54
2500억 규모 단번에 수주…신제품 출시 효과 '톡톡'
(사진제공=현대건설기계)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건설기계가 중국시장 진출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인 2200여대의 건설장비를 한번에 수주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중국 고객사들과 5.5~85톤급 굴착기와 휠로더 등 총 2200여대의 건설장비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총 계약금액은 2500억원 규모다.


현대건설기계가 지난해 중국시장에 판매한 건설장비는 총 7800여대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연간 실적의 약 30%에 달하는 양이다. 이번에 수주한 장비들은 오는 5월까지 중국 전역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달 초 중국시장에 대형 굴착기, 수륙양용 굴착기, 파일해머, 니퍼 등 13종의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중국향(向) 수주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판매 계약을 따낸 것도 중국 건설장비 수요 증가와 함께 신제품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현대重그룹, 2030 수소사업 로드맵 나왔다 현대重그룹, 두산인프라 품에 안았다 현대重, 조선·건설기계 시장 장악 '초읽기'

코로나 이후 중국 건설장비 시장이 호황기에 들어섰다는 판단 아래 중국 시장 수주량 확대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판매 계약도 중국 내 건설장비 수요 급증 분위기와 신제품 효과에 힘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건설기계 한 관계자는 "올해 중국의 인프라 투자가 확대됨에 따라 건설장비 수요는 전년대비 8% 가량 늘어난 31만5000대 수준으로 예상된다"면서 "현지 맞춤형 제품개발과 마케팅으로 추가 수주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