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 14억 투자유치 완료
김민지 기자
2021.03.30 10:29:25
한투파-크릿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등 참여…"내년 중 다음 단계 투자유치 예정"
이 기사는 2021년 03월 30일 10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가 14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확보한 자금은 게임 제작 채널 다각화와 본격적인 홍보 자금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30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알로하팩토리는 최근 보통주와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발행해 14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에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콘텐츠'(한국투자파트너스-크릿벤처스 공동운용), 포스코기술투자, 패스트벤처스, 매쉬업엔젤스 등의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알로하팩토리는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하이퍼캐주얼 장르는 모바일 광고를 주 수익원으로 하는 가벼운 게임이다. 알로하팩토리는 현재 조작 방식이 단순하고 조작 시간이 짧은 블록퍼즐 게임과 드로우 해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알로하팩토리는 그 동안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 과정을 효율화 하는데 집중해왔으며 안정화된 제작 라인으로 매달 신규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호진 알로하팩토리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시리즈A 단계 전 투자유치"라며 "매출 규모에 따라 내년 중 다음 단계 투자 유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수십개의 시제품(프로토타입)을 개발해 가벼운 캐주얼 게임들의 제작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이번 투자로 제작 채널을 더욱 늘리고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홍보를 진행해 국내 대표적인 하이퍼캐주얼 개발사로 성장해 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투파, 지난해 투자·회수 모두 '역대 최대' 한투파, 폴란드 '휴즈게임즈'로 해외투자 '홈런' 패스트벤처스, 마수걸이 벤처펀드 결성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