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그룹, 올해 공정위 심판정에 3번 불려가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30 11:28:41
이 기사는 2021년 03월 30일 11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그룹, 올해 공정위 심판정에 3번 불려가나[조선비즈]

공정거래위원회가 SK그룹의 공정거래법위반 사건 처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2월 SK텔레콤(이하 SKT)을 SK브로드밴드 부당지원 혐의로 처벌한 데 이어 조만간 멜론 (음원사이트) 운영 계열사를 부당지원한 혐의로 전원회의에 상정할 예정이다. 3년째 조사가 이어지는 최태원 SK 회장의 SK실트론 사업기회 유용 사건도 연내 처리가 예상된다. 올해 공정위 전원회의에는 SK그룹 관련 제재안건이 3건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이다. 동일한 재벌그룹 사건이 1년 사이 3건이나 공정위 제재를 받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노소영, 세 자녀와 자택서 환갑 잔치…최태원은 불참[중앙일보]

노소영(60)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근 자녀들과 단출하게 환갑 생일잔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혼 소송을 벌이고 있는 남편 최태원(61) SK그룹 회장 겸 신임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노 관장은 만 60세 생일을 맞아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 자택에서 자녀(1남 2녀)들과 자축하는 파티를 열었다. 한 재계 관계자는 "노 관장이 60대를 뜻하는 '6학년이 되면서'란 표현을 쓰며 '열심히 달려왔다. 모자란 점도 많았고 아쉬운 점도 있지만, 후회는 없다'는 말을 지인들에게 전했다"고 말했다.


삼성 '갤노트' 빼고 '폴더블폰'으로 채운다[헤럴드경제]

삼성전자가 올해 폴더블폰 신제품을 무려 3~4종이나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하지 않는 대신, 폴더블폰 라인업을 대폭 강화해 시장 독주체제를 구축한다.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의 후속 모델과 보급형 제품인 갤럭시Z플립 라이트(가칭) 출시가 유력하다. 여기에 두 번 접는 듀얼 폴더블폰까지 내놓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모레퍼시픽 '헤라'도 아마존 입점[더구루]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에 입점했다. '마몽드'와 '이너프 프로젝트'에 이어 3번째 입점으로 서경배 회장이 강조하는 '디지털 전환'이 탄력을 받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헤라 간판 립스틱 '루즈 홀릭'이 29일(현지시간) 아마존(Amazon U.S)에서 공식 판매됐다. 립스틱에 이어 스킨 케어 등 헤라 다른 제품도 입점이 추진되고 있다. 헤라 루즈 홀릭은 헤라의 시그니처 립스틱이다.


뜯어보면 더 화나는 서울 전셋값 상승세[아시아경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전세가격 올리기 꼼수'가 드러난 가운데 서울 아파트 평균 전세가격이 최초로 6억원을 돌파했다. 4억원대에서 5억원대에 진입하기까지 53개월이 소요된 평균 전세가격은 새 임대차보호법 시행 여파로 5억원대에서 6억원대로 오르기까지는 단 7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30일 KB부동산 월간주택동향에 따르면 이달 서울 아파트 평균 전세가격은 6억562만원으로 집계돼 6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2017년 5월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 6억708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이다

관련기사 more
멜론 수수료, 공정위 "부당지원" vs SKT "정상거래"

현대차, 4월부터 울산공장 일부라인 휴업[헤럴드경제]

현대자동차가 30일 노조 설명회를 갖고 울산1공장의 감산에 돌입한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로 인한 현대차 4월 위기설이 현실화 되는 분위기다. 여기에 구동모터 생산 차질 등으로 인해 현대차의 첫 전기차인 아이오닉5도 감산에 돌입한다. 이날 현대차 울산1공장장(김일원 상무)은 노조 대의원에게 감산 계획을 논의했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와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의 생산라인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아이오닉5도 핵심 부품 계열사인 현대모비스의 생산 시설에 문제가 생기면서 구동모터 수급이 어려워졌다. 정상화 시기 역시 불확실하다.


LG디스플레이, 안전환경 분야서 올해만 수백명 채용한다[이데일리]

LG디스플레이가 올해만 수백 명 규모의 안전환경 인력을 뽑을 계획이다. 안전환경 분야 인력만 한 해 세자릿수로 채용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안전 환경 사고를 완전히 뿌리 뽑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풀이된다. 최근 재계에 자리 잡고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앞장서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내년 예산 600조 육박할 듯[주요언론]

내년도 예산 지출액은 60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2022년도 예산안 편성 및 기금운용계획안 작성 지침'을 3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확정했다. 편성지침은 기획재정부가 각 부처에 전하는 가이드라인이다. 정부가 내년에도 기존의 확장재정 기조를 유지할 방침이라고 예고했다. 코로나19 위기 대응을 위해 한시적으로 증액한 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고 했지만, 경기 회복 및 산업 구조 변화 대응 등을 위해 지출액을 늘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