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테크놀로지 주총, 대우조선해양건설 상장 논의
권일운 기자
2021.03.30 14:33:58
신용구 대표 "직상장 또는 간이합병 면밀히 검토 중"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정기 주주총회에서 대우조선해양건설 상장에 대한 주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30일 제 24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재무제표 승인 및 정관 변경 등의 현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2020년도 영업 보고를 통해 3231억4839만원의 매출액과 51억7217만원의 영업이익(이상 연결 기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상정된 ▲제2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의 건 ▲감사 보수한도액 승인 건 등 주요 안건은 참석 주주 전원의 찬성으로 의결됐다.


이날 주주총회에 참석한 일부 주주는 공식 식순이 끝난 뒤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직상장 가능 여부를 질의하기도 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지분 99.2%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다.

관련기사 more
대우조선해양건설, 성지건설 최대주주 등극 대우조선해양건설, 493억 김포 물류센터 추가수주 대우조선해양건설, TV조선과 KPLGA 대회 개최 한국테크놀로지, SKP와 '스마트주차센서' 상용화

신용구 한국테크놀로지 대표는 "코로나 정국에서도 급격한 성장을 구가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직상장 또는 간이합병을 요구하는 주주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해당 사안을 면밀히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저축은행 관련 대출이 정리돼 재무적인 부분도 더욱 견고해지고 있다"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증대시켜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