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분양
전세진 기자
2021.03.30 17:28:56
지하 5층~지상 49층, 총 392세대 주상복합…26일 견본주택 열어
(사진=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 조감도)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현대건설이 대구시 중구 태평로3가 165-2번지 외 25필지에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을 분양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을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총 392가구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조성한다. 아파트 2개 동, 320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1개 동, 72실이 함께 구성된다.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가구 수는 아파트는 ▲84㎡A 91세대 ▲84㎡B 44세대 ▲84㎡C 44세대 ▲84㎡D 47세대 ▲84㎡E 47세대 ▲84㎡F 47세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84㎡OA 72실이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동시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 필요 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전매제한이 없어 바로 전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7월 분양 '안산 반달섬 라군인테라스' 가보니 현대건설, 50년대생 경영진 전면배치 이태원 크라운호텔 매각 지지부진 배경은

단지를 조성하는 태평로 일대는 현재 8000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이 형성중이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힐스테이트 대구역', '힐스테이트 동인센트럴' 등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브랜드 밀집 효과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역세권 교통 여건도 갖췄다. 대구3호선 달성공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3호선 북구청역, 대구1호선∙경부선 대구역도 가깝다. 특히 대구역에는 구미~칠곡~대구~경산간 61.85km를 연결하는 대구권 광역철도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입주자들은 이에 따른 수혜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 면에서도 나무랄 데가 없다. 도보권 내 수창초교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 종로초, 서부초, 달성초, 경일중, 칠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있다.


단지 인근엔 달성공원 등 대형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북구청, 중구보건소 등의 관공서와 서문시장, 칠성시장 등의 전통시장도 가깝다.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우선 남향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세대 내부설계로는 판상형 4베이(bay)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도입하고, 주변 대비 넓은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차별화한 설계를 적용했다. 전 호실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조망권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높은 전용률과 4베이 판상형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또 타사 대비 넓은 드레스룸과 세탁실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넓혔다.


힐스테이트 달성공원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217-7번지에서 26일 개관했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사이버 견본주택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