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코인, 고파이 고정 30일 상품 출시
글루와,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업체인 글루와(Gluwa)의 크레딧코인 (Creditcoin, CTC)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의 예치 상품인 '고파이' 서비스를 선보인다.


글루와는 크레딧코인(CTC)을 고팍스 거래소에 예치 시 연 6%의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GOPAX CTC 고정 30일 상품 '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4월 1일까지며, 예치 기간은 오는 4월 2일부터 5월 1일까지다. 해당 상품의 판매 한도는 20만 크레딧코인(CTC)이며 한도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고파이는 가상자산을 거래소에 예치하고, 예치 기간 동안 이자수익을 가상자산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자수익과 함께 시세 변동에 따른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글루와는 고파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3일 오후 6시까지 크레딧코인(CTC) 보상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크레딧코인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신용 거래 기록 플랫폼이다. 거래 참여자들 간의 직접 거래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구축된 크레딧코인의 자체 신용기록망은 대출자의 신용거래 이력을 기록하며 대출자와 투자자를 연결해준다.


크레딧코인을 개발한 글루와는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둔 한국계 블록체인 기업으로 2016년 스티브 첸 유튜브 공동 창립자와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대표,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인 500 스타트업(500 Startups)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현재 나이지리아 금융회사인 아엘라와 싱가포르 젠파이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핀테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