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SSG랜더스 창단' 이마트, 야구단-본업 시너지 본격화
최보람 기자
2021.03.31 06:00:18
야구단 출범 맞춰 곧장 주요 계열사와 연계 마케팅 시작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이마트가 지난 30일 야구단 SSG랜더스 창단을 계기로 스포츠-본업 연계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이마트는 신세계그룹 야구단인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올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인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까지 전 상품 망라한 80여종의 1+1 상품 선보이고 이마트 매장에서 구매 시 할인 쿠폰 증정 및 대형가전 상품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우, 계란, 삼겹살, TV 등 고객 선호 생활 필수품 500여종에 대한 일별 최대 50% 할인 행사도 포함됐다.


이마트 자회사인 SSG닷컴 및 이마트24도 랜더스데이에 동참한다. SSG닷컴은 '랜딩온(LANDING ON) 새벽배송' 행사를 진행한다. 새벽배송 첫 이용자가 2만원 이상 구매할 시 밀키트와 베이커리, 계란 등의 상품 가운데 하나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인기상품 32종을 1+1 행사로 선보이고 SSG랜더스가 내달 3일 개막전에서 홈런을 기록할 경우 익일 '홈런볼'과자 무료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용진이형'의 위험한 'SNS 줄타기' SSG 랜더스, 구단 공식 엠블럼·로고 공개 신세계 야구단, 팀명 'SSG 랜더스' 확정 신세계 이마트, KBO 회원가입 신청

신세계그룹 계열사와 SSG랜더스 간 마케팅 협업강도는 추후 더욱 견고해질 예정이다. 업계는 SSG랜더스의 홈인 인천구장 내에 신세계 계열인 이마트24, 스타벅스, 노브랜드, 노브랜드버거, 스무디킹 등이 입점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공언한 '송도구장' 시대가 오면 대형마트를 비롯한 테마파크 등과의 연계 마케팅이 확대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정 부회장은 스포츠단-그룹사 연계를 통해 유통맞수인 롯데그룹도 따돌릴 것이란 야심찬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정 부회장은 전날 새벽 음성 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클럽하우스에 등장해 "롯데가 본업 등 가치 있는 것들을 연결하지 못 한다는 생각을 했다"며 "신세계그룹과 SSG랜더스는 이를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롯데는 우리를 울며겨자먹기로 우리를 쫒아 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부회장은 또한 "야구단에 오는 관중은 기업의 고객과 같다고 생각한다"며 "기업을 한 번 더 기억에 남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고 우리 이름을 오르락내리락하게 하고 싶다"고도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