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KT스카이라이프, 주총서 김철수 사장 재선임
조아라 기자
2021.03.31 15:20:43
"현대HCN 인수,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예정"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

[팍스넷뉴스 조아라 기자] KT스카이라이프(이하 스카이라이프)가 대표이사 사장으로 현 김철수 사장을 재선임했다.


스카이라이프는 31일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제20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철수 대표이사를 포함한 총 6명의 이사를 선임했다. 김철수 사장과 함께 홍기섭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김택환 경기대학교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는 한상익 가천대학교 교수를 선임했다. 기타비상무이사로는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과 김영우 KT 그룹경영실장이 선임됐다.


지난해 신규 선임된 사외이사인 김태용 법무법인 화현 대표변호사와 국은주 KBS 전략기획실장, 권행민 전 대림대학교 사무처장 등 3명의 임기는 내년 주주총회까지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이사 총 9인 중 5인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했다. 이사회 산하에 사회공헌위원회를 신설함으로써, 향후 이사회 운영의 독립성·자율성 보장과 함께 사회공헌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실효성을 극대화해 위성방송의 공공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ESG경영 활동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구현모 KT 대표 "K-콘텐츠 생태계 조성 앞장설 것" 가속 붙은 KT 콘텐츠 사업, CJ ENM 턱밑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덕 볼까? 케이블TV 업계 "콘텐츠 경쟁력 강화"

김철수 대표이사 사장은 주주총회 자리에서 "지난 해에는 위성방송 단일 사업자에서 명실상부한 TPS(통신·방송·인터넷) 사업자로 거듭났고, 올해는 우선 HCN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며 "TPS 시장을 집중 공략하여 고객의 마음 속에 제4의 방송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이사 선임 안건 외에 '2020년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의결하고, 보통주 1주당 350원의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