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넥스트드림, 월주차 기업 '주차팅' 투자
김민지 기자
2021.04.01 08:38:32
소비자가 원하는 지역과 가격대의 월주차 및 주차정기 구독 제공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국내 엔젤투자클럽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이 주차팅에 1억4000만원의 초기 투자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주차팅은 소비자가 원하는 지역과 가격대로 주차 공간을 구해주는 기업이다.

현재 주차 시장은 대부분 주차공간을 제공하는 '공급자' 중심의 시장으로 주차가 가능한 공간에 소비자가 직접 찾아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주차팅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철저하게 '소비자'에 집중한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용자가 주차를 원하는 지역과 기간, 가격대를 입력하면 주차팅 측이 직접 인근의 상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유휴공간을 물색해 공급자와 협상을 진행한다. 협상이 완료된 공간은 월 단위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해당 주차장의 주차 환경 및 추천 주차장 등을 안내 해준다.


지난해 6월부터 해당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이미 3700명의 회원을 확보한 상황이다. 월 주차 요청 의뢰도 일 평균 15개 내외가 들어오고있다. 주차 가능 공간도 지속적으로 늘어나 현재 서울 및 수도권에 1000개 이상의 주차면수가 아닌 주차장수를 확보하고 있다. 올해 1분기부터는 공유차 기업 '피플카'와 협력해 부산 지역으로 진출하며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태성환 넥스트드림엔젤클럼 회장은 "주차팅 서비스는 유휴공간을 확보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월 단위 주차를 정기구독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 빈도가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넥스트드림, 음성 소셜 서비스 '에피라이브' 투자 넥스트드림, 알츠하이머 진단 '자이온프로세스' 투자 넥스트드림엔젤, 투자 유치 솔루션 '투심' 출시 유니드캐릭터, 시리즈A 투자 유치 착수

주차팅은 이번 투자 유치로 확보한 자금을 서비스 제공 지역 확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김홍헌 주차팅 대표는 "현재 피플카, 패스트파이브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상반기 중 어플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주차 공간을 소유하기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과정에서 주차팅은 통합 주차 관리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