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스위스 화장품과 손잡았다 外

◆서울신라호텔, 스위스 화장품과 손잡았다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호텔신라가 스위스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셀코스메트 셀맨'과 손잡고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서울신라호텔은 스위스의 피부과학 화장품 '셀코스메트 셀맨'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며 생기 있는 봄을 준비할 수 있는 '모먼트 오브 플레져'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난해 12월 '셀코스매트 셀맨'이 서울신라호텔 지하1층 아케이드에 국내 첫 부티크를 오픈한 것을 계기로 이번 협업까지 이어지게 됐다는 설명이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에게 호텔 서비스 이상의 체험 요소를 제공할 수 있고, '셀코스메트 셀맨'은 국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 복지서비스 '현대이지웰' 제2도약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계열 기업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은 최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현대이지웰'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CI는 회사 홈페이지와 자사가 운영 중인 복지몰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그룹 내 유통·식품·패션·가구·렌탈·여행 계열사들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복지몰의 상품 및 컨텐츠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1월, 현대그린푸드를 통해 이지웰의 지분 28.26%를 125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지난 2003년 설립된 현대이지웰은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택적 복지제도'를 위탁 운영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총 1700여 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랜선 벚꽃축제 진행


롯데월드타워가 비대면으로 석촌호수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랜선 벚꽃축제 '롯타와봄'을 진행한다. 올해 롯데월드타워는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생생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벚꽃 콘텐츠를 제공한다. 석촌호수 벚꽃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방문객들을 대신해 롯데월드타워 SNS 캐스터들이 랜선 벚꽃산책 경험을 공유하고, 따스한 봄에 어울리는 비대면 벚꽃 버스킹 공연도 진행한다. 버스킹 공연은 감미로운 목소리를 가진 10CM 권정열과 악뮤가 비대면으로 사전 녹화해 롯데월드타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10일 저녁 9시에 공개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택배기사 건강상담서비스 전국확대


CJ대한통운은 전국에 있는 23개 근로자건강센터와 '택배기사 건강증진을 위한 MOU' 체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대구·경산근로자건강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23개 센터와 MOU 체결을 완료했으며, 건강검진 결과와 연계한 건강상담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전국에 있는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은 매년 뇌심혈관계 항목이 추가된 건강검진은 물론 전문의료진의 건강상담서비스를 연간 3회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다.


◆LG생활건강,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이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PET병으로 에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플리츠 마마'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빌리프의 베스트셀러인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을 기존 용량 대비 2.5배인 125ml 대용량 튜브 타입으로 선보이며, 여기에 플리츠 마마가 이번 에디션을 위해 아쿠아 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니트 플리츠 스타일의 나노백이 함께 구성됐다.


◆본죽&비빔밥, 브랜드·메뉴 리뉴얼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이 4월 1일자로, '정성으로 지은 더 건강 한 상' 콘셉트를 강화하며 브랜드 및 메뉴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브랜드 및 메뉴 리뉴얼은 비빔밥 메뉴를 라인별 특색을 살려 선보임으로써 비빔밥의 매력을 더욱 확실히 알리고자 진행하게 됐다. 기존 비빔밥 범주 안에만 나열돼 있던 메뉴들을 특색을 살려 정성 어린 한 끼를 대접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자연 한 상, ▲별미 한 상, ▲품격 한 상, ▲온기 한 상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오리온, 극세 생감자칩 '콰삭칩' 출시


오리온은 생감자를 0.8mm 내외로 얇게 썰어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포카칩의 신제품 '콰삭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콰삭칩은 최근 고급 식재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러플솔트맛'과 '사워어니언맛' 2종으로 선보인다. 콰삭칩은 극세로 얇게 잘린 감자가 튀겨지면서 형성된 다양한 비정형(非定型) 모양이 만들어내는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식감이 특징이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선봬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싱글 오리진 커피다. 싱글 오리진이란 다른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고 단일 원산지에서 생산된 원두로만 만든 커피를 의미한다. 카누 싱글 오리진은 '에티오피아 아리차'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 2종으로 발매된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품질과 맛 기본 지켜야"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창립 20주년 행사에서 임직원들에게 더욱 강한 경쟁력을 주문했다. 문 회장은 미래의 이디야커피가 더욱 강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빠른 시장 환경변화에 맞추기 위해 보다 더 젊어지고, 유연하며, 역동적'이고, '존중과 소통을 통해 공감할 줄 알고 서로 협력'하면서, '어떠한 경우에도 품질과 맛이라는 기본을 지켜야 한다'라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디야커피는 기념식에서 20년을 함께 한 장기운영 가맹점주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함께해야 한다는 상생의 중요성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장기근속자와 드림팩토리 협력사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빙그레, 만우절 맞아 이색 아이스크림 출시


빙그레는 만우절을 기념해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와 더위사냥 한정판을 선보인다. 붕어싸만코는 불닭소스를 첨가해 매운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인 '멘붕어싸만코'로 변신한다. 더위사냥은 이번에 '더위'대신 '졸음'을 사냥한다. 에너지드링크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한 '졸음사냥'은 타우린 1000mg이 함유됐다.


◆제주맥주, 5월 코스닥 상장 본격화


제주맥주가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IPO 일정에 돌입한다. 제주맥주는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인정받아 '테슬라 특례' 상장을 추진 중이다. 회사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R&D 역량 강화를 위한 양조장 설비와 전문 인력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 제주맥주의 총 공모주식 수는 836만2000주다.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는 2600원~2900원으로 공모 금액은 최대 242억 원이다. 오는 26일~27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5월 3일과 4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같은 달 13일 상장 예정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