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성산업, 신임 대표 김대근 사장 내정
김진후 기자
2021.04.01 11:38:51
현대건설서 요직 두루 역임…부동산개발 전문역량 갖춰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1일 11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보성산업㈜(이하 '보성산업')이 현대건설 출신의 김대근 전 송도랜드마크시티 대표이사(사진)를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김 신임 대표 내정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성을 갖춘 인물로 최근 보성산업이 기존 주택 및 단지개발 분야에서 도시개발, 디지털부동산·스마트시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데 역할을 다할 것이란 평가다.

보성산업 신임 대표에 내정된 김대근 전 송도랜드마크시티 대표이사. 출처=보성산업.

보성산업은 1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김대근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에 최종 선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대근 대표이사 내정자는 연세대학교 법학대학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현대건설에 입사 후 국내외 건설 및 사업관리, 영업부서 등을 거치며 홍보실장, 법무실장 등을 역임했다. 2020년에는 현대건설 투자법인인 송도랜드마크시티 대표이사를 맡는 등 약 30년 간 건설 및 부동산 분야에서 개발 및 운영사업의 주요직을 두루 경험한 부동산개발 전문가이다.


김대근 대표이사 내정자는 다양한 건설·부동산 분야를 경험하며 쌓아온 경험과 사업관리 및 대외협력 역량을 접목해 보성산업의 주택 및 단지개발, 도시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해나갈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보성산업은 최근 ▲신개념 복합개발타운 청라금융단지 ▲청라시티타워 ▲글로벌 관광휴양레저도시 새만금 신시야미 ▲친환경 스마트도시 솔라시도 등 대형 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착수하고 있다.


올해에는 청라국제도시 프로젝트(청라국제금융단지, 청라시티타워, 인천로봇랜드 등)가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예고하며 금융단지 내 오피스 및 오피스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인천DEC 개발사업 등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아 새로운 사업전략을 통해 인천지역 개발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보성산업은 디지털부동산개발에 역점을 두고 전문 인력 충원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역량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새로운 사업권 확보를 위해 향후 추진 예정인 지자체 공모에도 활발하게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솔라시도 주택사업, 사전청약 1600명 몰려 ㈜한양, 1089억원 전주에코시티 주상복합 수주 보성그룹 한양, '수자인' 리뉴얼로 주택사업 영역 확장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