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부동산개발협회·건국대·프롭테크포럼 산학협력 MOU
전세진 기자
2021.04.01 14:23:03
전문인력 양성·프로젝트 공동 연구·개발 협력 추진
(사진제공=한국부동산개발협회)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건국대학교 부동산과학원, 한국프롭테크포럼은 1일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부동산 개발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 및 물적 자원 협조 ▲프롭테크와 국내외 부동산개발산업의 발전 및 선진화에 관한 연구 및 교육 ▲건국대학교 '부동산 개발사례연구 프로젝트' 공동 협력 ▲협력기관간 공모전 개최 및 사례연구집 공동 발간 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은 "제4차 산업혁명, 디지털·언택트 문화의 확산, 밀레니얼세대의 등장으로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대한 수요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부동산산업 또한 대변혁의 시기를 맞고 있다"면서 "공간산업에서 이를 반영한 새 영역 개척을 위해 부동산개발업자(디벨로퍼)와 프롭테크업계, 건국대학교 부동산과학원이 협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직방 대표)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프롭테크 영역의 미래 인재 양성은 물론 부동산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될 것"이마며, "학계의 프롭테크 연구와 의미 있는 결과들이 쌓이고, 부동산 개발 현장과 프롭테크 업계의 다양한 시도가 접목되어 향후 부동산 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부동산개발협회, '차세대 디벨로퍼 프로그램' 입학식 개최 엔젤스윙, 상반기 매출액 전년比 220%↑ "내년 아태지역 데이터센터 시장 50조원 육박" "창고서 식물재배하는 美기업, 몸값 1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