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뱅크, 이달 경영실태평가 받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01 18:17:46
VL인베, 폐플라스틱재생업체 500억에 인수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1일 18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뱅크, 이달 경영실태평가 받는다[조선비즈]

금융감독원은 이달 중 카카오뱅크에 대한 경영실태평가에 착수한다. 이는 카카오뱅크가 2017년 출범 이후 받는 첫 금감원 경영실태평가다. 당초 금감원은 지난해 중 카카오뱅크에 대한 경영실태평가에 나서려 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일정이 미뤄졌다.


VL인베, 폐플라스틱재생업체 500억에 인수[매일경제]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VL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삼호환경기술 지분 100%와 부동산 등 이 회사 자산을 500억원에 사들였다. 2000년 설립된 삼호환경기술은 열가소성 혼합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과 환경설비플랜트를 주요 사업으로 삼는다.


카드 수수료율 재산정 본격화…삼정KPMG, 원가분석 컨설팅 우선협상자 선정[MTN]

관련기사 more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재산정 작업이 본격화됐다. 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여신금융협회는 최근 카드 가맹점 수수료 원가분석을 수행할 컨설팅 기관으로 삼정KPMG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다음주 중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SKT 'SKT스퀘어' 등기 등록[헤럴드경제]


사명 변경을 예고한 SK텔레콤의 새 이름이 점차 베일을 벗고 있다. 다양한 후보군 중 SK텔레콤이 'SKT스퀘어' 상호를 가등기(임시등기)로 등록, 현재 새 사명으로 가장 유력시 된다.


한국앤컴퍼니 새 이사회의장 조현범…조현식 사임, 대표직도 내려놓을 듯[매일경제]


한국앤컴퍼니 이사회 의장이 조현식 부회장에서 조현범 사장으로 변경됐다. 주주제안 당시 대표이사직을 포함해 어떠한 직함에도 연연하지 않겠다고 밝혔던 조 부회장이 스스로 이사회 의장직에서 내려오면서 향후 대표이사직에서도 물러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400조 굴리는 '큰손' 한은도 ESG 부실기업엔 투자 안한다[한국경제]


한국은행은 앞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 부실하다고 평가되는 기업의 채권과 주식을 사들이지 않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탄소 배출량이 많은 기업에도 투자 중단을 저울질하고 있다. 한은의 이같은 방침은 민간 금융회사, 특히 은행의 자산 운용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금융지주사, 독자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나선다[전자신문]


대형 금융지주사 세 곳이 인터넷전문은행 독자 설립을 위한 검토에 착수했다. 지금까지 기존 금융사는 카카오와 정보통신기술 기업이 주도하는 인터넷은행에 일부 지분을 얹는 형태였다.


삼성금융사, 공동시스템 구축 … "힘을 합쳐 금융 주도권 수성"[파이낸셜뉴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 금융계열사들이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이는 빅테크 플랫폼 기업이 금융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맞서기 위한 자체적인 플랫폼 경쟁력 확보 차원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