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이커머스 전용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 外

◆CJ대한통운, 이커머스 전용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대한통운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 전 과정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이플렉스'를 업계 최초로 개발해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플렉스는 CJ대한통운의 e-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 기업 고객들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이다. 이커머스의 오프라인 물류를 통합관리해 주는 e-풀필먼트 서비스에 이어 온라인 과정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면서 경쟁력이 배가될 전망이다. 이플렉스는 지그재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플랫폼, 오픈마켓, 자사몰, 종합몰 등 다양한 복수 판매처로부터의 주문취합부터 택배출고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전 과정의 처리를 통합해 자동으로 수행한다. 사용자는 재고 발주, 소비자 응대 등의 업무만 처리하면 된다.


◆골든블루, 숙성 증류주 '혼'으로 증류주 시장 공략 본격화



골든블루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이 18일 이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작년 6월에 출시된 '혼'은 그동안 가정용 대형 유통 판매망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농협하나로마트와 홈플러스에 이어 이번에 세번째로 이마트 입점에 성공했다. 이마트 입점과 함께 전국적으로 매장을 가지고 있는 유명 프랜차이즈 업소 '오사카브루스'와 '두꺼비로맨스'에도 4월 중 '혼'을 입점시켜 주류 소비자들이 전국 다양한 곳에서 '혼'을 마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두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혼' 전용 세트메뉴를 개발, 판매할 예정이다.


◆BAT코리아, 글로 프로 90% 할인 프로모션 개시



BAT코리아가 오는 25일까지 3주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glo™ pro)에 최대 90% 할인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 글로 프로 '부스트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글로 프로 기기를 출시 가격 대비 90%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하며, 한정 수량이 완판되면 행사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19세 이상 성인 인증을 완료한 후 글로 공식 웹사이트또는 카카오톡 스토어, 글로 프로가 입점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기기 구입 고객 전원에게는 무료 배송 서비스가 적용되며,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 기기를 등록하면 6개월 연장된 1년 간 제품 보증 혜택이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 한솔제지와 친환경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과 한솔제지는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지속가능 친환경 포장재 및 원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대체재 개발을 공동 목표로 하며, 기존의 화학유래 원료들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또 포장재에 친환경 신소재를 적용해 100%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개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JTI코리아, 글로벌 인턴십 챌린지 참가자 모집



JTI코리아는 자사의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한 글로벌 인턴십 챌린지 'Make It Bright'에 참가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JTI본사 주관으로 2019년 시작된 글로벌 인턴십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잠재력을 가진 젊은 인재를 대상으로 창의성과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는 주어진 토픽 중 한 가지를 선정한 뒤 약 7개월의 기간 동안 아이디에이션(ideation)부터 로컬 및 글로벌 경쟁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한다. 이 과정에서 실무와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전문적인 멘토링을 받게 된다.


◆엘지유니참, '땀먹는팬티' 출시


엘지유니참은 3만여개의 공기 구멍이 우리 아기의 피부를 보송하게 지켜주는 여름 전용 기저귀 2021년형 '마미포코 땀먹는팬티'를 출시했다. 땀먹는팬티에는 여름철 허리와 엉덩이에 차이는 땀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3중 땀케어솔루션'이 적용됐다.


◆할리스, 애플망고 음료 2종·디카페인 커피 출시




할리스가 봄 시즌 한정 음료 2종과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애플망고 음료 2종은 지난해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한 이후 고객들의 재출시 문의가 잇따라 올해 다시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메뉴는 배달앱(일부 매장 제외)을 통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강화 나섰다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방송'팡LIVE'를 월 20회 정규편성하고 사내 공모를 통해 젊은 감각을 유지하는 30대 초반 과장급으로 특별 선임했다.'팡LIVE'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9시 2번 고정으로 방송하고 나머지는 스팟으로 운영해 한 달에 총 20회로 정규편성 한다. 사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된 가운데 TV홈쇼핑 주요 고객 40·50 주부들 외에도 20·30 MZ 세대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강원지역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 업무협약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일 강원도 춘천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강원도 소상공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형과 강원혁신센터는 강원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강원편'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강원편'은 강원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5월 중하순부터 3주에 걸쳐 열린다. 기존 강원혁신센터 교육 수료생 중 수강생 20명을 선정해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맞춰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트레이더스, 서울우유와 손잡고 PL '마이밀크' 출시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유통업계 최초로 우유 업계 1위인 서울우유와 손잡고 PL 우유를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는 서울우유가 만든 '마이밀크 2.4L'를 트레이더스 자체브랜드인 '티 스탠다드(T STANDARD)'로 출시해 4월 5일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 가격은 2.4L에 4,680원으로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서울우유 1.8L*2입(8,480원) 보다 L당 17% 가량 저렴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