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매각 불발…최종 철수 결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05 11:09:21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5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매각 불발…최종 철수 결정[주요언론]

LG전자가 5일 모바일사업을 종료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사업 매각을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지 2개월여 만이다. LG전자는 이날 이사회를 열어 MC사업본부가 맡은 모바일사업에서 철수하기로 했다. 이어 MC사업본부의 생산 및 판매를 종료한다고 영업정지를 공시했다. LG전자는 영업정지 사유에 대해 "사업 경쟁 심화 및 지속적인 사업부진"이라며 "내부 자원 효율화를 통해 핵심 사업으로의 역량을 집중하고 사업구조를 개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견 게임사 웹젠에 노조 설립…"공정평가·투명분배 안 이뤄져"[연합뉴스]

'뮤', 'R2M' 등으로 알려진 중견 게임업체 웹젠에 노동조합이 생겼다.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화섬식품노조)은 웹젠 노조 '웹젠위드(WEBZENwith)'가 설립됐다고 5일 밝혔다. 노조 측은 "웹젠은 업력 20년 이상의 게임업체로 노사의 공동노력으로 당기순이익이 작년에 비해 배 이상으로 늘어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그러나 함께 고생하며 이뤄낸 많은 성과에 대해 공정한 평가와 투명한 분배는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사우디 내달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유가 인상[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가 다음 달부터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유가를 인상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는 다음 달부터 주요 수출 유종인 아랍 라이트(Arab Light) 가격을 배럴 당 40센트 올리는 등 주요 유종의 가격을 20∼50센트 올릴 계획이다. 아람코는 그러나 북서유럽 국가에 대한 수출가격은 아랍 라이트의 경우 20센트 인하하고 대부분 유종은 현재 가격을 유지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상반기 27개 과학기술 연구과제에 464억원 쏜다[주요언론]

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에도 과학기술 분야의 연구 개발 지원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부터 지원할 27개 연구 과제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기초과학 분야 13개, 소재 분야 7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7개 등이며 총 464억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코빗 홈페이지 전면 개편…"3차원 가상세계 기반"[연합뉴스]

내 최초 가상화폐(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은 5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 가상자산 플랫폼인 '코빗타운'을 적용했다. 메타버스는 영어로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을 뜻한다. 코빗타운에는 가상자산 거래에서 필요한 상황들이 구현된다.

관련기사 more
코빗, 자산 가치 급증…3년만에 순익 흑자 코빗, 비트코인 최초 거래일 작명권 NFT 발행 인천공항,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TF 구성 外 협력사 보상 논의...인력재배치 실시

예보도 근로자 이사회참관제 도입한다[헤럴드경제]

예금보험공사(예보) 노사가 상반기 중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 도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금융 공공기관 이사회에 노동자들의 참여 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예보 노사는 지난달 있었던 1분기 노사협의회에서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와 노동이사제 도입에 대해 논의했다. 노사는 이 자리에서 근로자 이사회 참관제에 대해서는 다른 공공기관의 사례 등을 고려해 상반기 중 도입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이데일리]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최근 주가하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자사주 매입은 한국투자증권과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해 이뤄진다.


공정위 조사개시일 명확 규정…동의의결 이행관리 조정원 위탁[뉴스1]

처분시효가 시작되는 기산일인 '조사개시일'이 신고사건의 경우 신고접수일,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 사건의 경우 '현장조사일, 자료제출 요구일 등에서 가장 빠른 날'로 명확히 규정된다. 동의의결(자진시정) 이행관리 업무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과 한국소비자원이 위탁받아 보다 면밀하게 사후감독한다. 공정위는 5월20일 시행되는 개정 공정거래법 후속조치로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공정위 회의 운영 및 사건절차 등에 관한 규칙(사건절차규칙)'과 '동의의결제도 운영 및 절차 등에 관한 규칙(동의의결규칙)' 개정안을 5일부터 26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밝혔다.


MDM그룹, 홈플러스 가양 등 10개점 7000억 후반에 인수[파이낸셜뉴스]

국내 최대 부동산 디벨로퍼 엠디엠(MDM)그룹이 홈플러스 가양점 등 10개 점포를 7000억원 후반에 인수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오프라인 리테일(소매) 시장이 위축됐지만, 잔여 임차계약이 15년에 달하는 등 안정적인 자산이라는 점에서 베팅한 것이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이 설립한 리츠인 '코크렙NPS제2호'는 최근 리츠 자산인 홈플러스 가양점 등 10개 점포를 MDM그룹에 매각하는 거래를 마쳤다.


'이상직 부당인사 의혹' 중진공 직원 징계[이데일리]

전임 이사장 재임 당시 특혜 인사, 부실 사업평가 의혹으로 중소벤처기업부 감사를 받았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직원들에게 징계 조치가 확정됐다. 다만 애초 제기됐던 이사장 측근에 대한 특혜성 승진과 부서장 보복 인사 등 의혹은 사실상 무혐의로 결론나 '솜방망이' 감사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