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25년까지 일회용컵 없앤다" 外

◆스타벅스 "2025년까지 일회용컵 없앤다"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대신할 리유저블(Reusable)컵 사용을 점진적 도입해 2025년까지 일회용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먼저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하고 리유저블컵을 도입해 운영한다. 해당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컵을 대신해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며 사용하고 난 컵은 리유저블컵 운영 매장의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애경산업 '루나', 아마존 입점




애경산업은 자사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입점 제품은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BIG', '루나 프루프 익스트림 슬림 라이너', '루나 매트 틴트 레더' 등 메이크업 라인이다. 루나는 컨실러의 국내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및 디지털 채널의 판로 등의 강화를 위해 이번 입점을 결정하게 됐다. 루나의 스테디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는 커버력과 촉촉함을 겸비한 제품력으로 올리브영 컨실러 부분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대표 컨실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섬, 영 골퍼 겨냥 '캐주얼 골프라인' 선봬



한섬은 자사 영캐주얼 브랜드 SJYP에서 20~30대 젊은 여성 골퍼를 겨냥한 '골프라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섬은 지난달, 캐주얼한 디자인의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골프 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SJYP 골프라인 컬렉션은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컬러와 자체 제작한 시그니처 캐릭터인 '디노(DINO·공룡 캐릭터)'를 활용한 의류 31종과 액세서리 7종 등 총 38종으로 구성됐다.


◆CJ제일제당,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 론칭



CJ제일제당은 자사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철학을 담은 '잘 먹었습니다'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한식의 본질'과 '비비고가 추구하는 가치'를 관통하는 '정성'이라는 캠페인 키워드를 뽑아냈다. 소비자 공감을 바탕으로 '음식을 통해 마음을 나눈다'는 브랜드 철학이 담긴 한마디이자 식사 후 자연스럽게 나오는 인사말인 '잘 먹었습니다'를 메세지로 내세웠다.


◆하이트진로, 지방 외식업 종사자 자녀 장학금 지원



하이트진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주광역시지회와 전라남도지회의 외식업 종사자 자녀 총 3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각 지회에 전달된 장학금은 광주 전남지역의 영세 외식업 종사자 자녀들 가운데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에게 전달된다. 광주광역시지회 19명, 전라남도지회 14명이 대상이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지방의 외식업 종사자 자녀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위메프오, '웨딩맵'과 MOU..."'스·드·메'도 모바일로"



위메프오는 종합 웨딩 O2O플랫폼 '웨딩맵'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위메프오 앱 내 결혼 준비 서비스를 올 2분기 내 선보인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전국 600곳에 달하는 웨딩 관련 상품과 매장 위치를 위메프오 안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오와 웨딩맵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더 많은 웨딩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김지석 9단 우승



동서식품이 후원하는 국내 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에서 김지석 9단이 승리를 차지했다. 김지석 9단은 지난 5일 개최된 제2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역전에 재역전을 거듭한 치열한 수 싸움 끝에 전기 우승자인 이지현 9단을 꺾었다. 우승자 김지석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을 차지한 이지현 9단은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을 받게 된다.


◆이디야커피, 한 끼 식사대용 '샐러드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오는 8일 아메리카노, 토피넛라떼 등 다양한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끼 식사대용 '샐러드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샐러드는 조리 과정 없이 매장에서 구매 후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 제품은 '그릴드 치킨 샐러드', '불고기 샐러드' 2종이다.


◆CJ오쇼핑, 유아동 기획 프로그램 '신박한 육아&교육' 시즌3 론칭



CJ오쇼핑은 자사 시즌제 유아동 기획 프로그램 '신박한 육아&교육' 시즌3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6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방송하며 다양한 교육 및 육아 상품을 신박한 구성과 조건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신박한 육아&교육' 첫 방송 상품은 '맥포머스 다이내믹빌더 자석 교구'다. 6일 오후 12시 35분에 방영되는 이 상품은 뇌과학자, 교육학자, 아동교육 전문가들의 연구로 탄생한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각양각색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


◆BGF리테일, 샌드박스와 디지털 커머스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온라인 채널 간 콜라보레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 1000만 봉 판매



풀무원식품은 자사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이 지난달 1000만 봉지 판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작년 8월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구현한 자연은 맛있다 정면·백면·홍면을 출시하며 라면사업 재도전에 나섰다. 풀무원 관계자는 "신제품이 진하고 깊은 국물과 쫄깃한 면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 출시 7주년 기념 클라우드 패키지 새단장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출시 7주년을 맞아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밝혔다 새 디자인은 100% 몰트로 만든 프리미엄 맥주라는 '클라우드'의 정체성과 100% 맥즙 발효원액 그대로 물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강조하기 위해 '오리지널' 문구를 전면부에 배치했다. 또한 골드, 화이트, 블랙 색상을 사용해 기존 '클라우드'의 톤앤매너는 유지하면서도 맥주의 주 재료인 보리를 상징하는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오비맥주, 허브향 담은 '호가든 보타닉' 출시


호가든은 봄을 맞아 향긋한 허브향을 담은 '호가든 보타닉'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타닉 라인의 첫 신제품인 '호가든 보타닉 레몬그라스 & 시트러스 제스트'는 벨기에 정통 양조방식에 레몬그라스와 시트러스 제스트의 천연 향료가 더해진 밀맥주다. 도수는 기존 호가든(4.9도)보다 낮은 2.5도다.


◆이랜드, 스파오 모델에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발탁



이랜드 스파오는 여름 냉감속옷 '쿨테크'의 모델로 가수 '브레이브걸스'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모델 발탁에는 브레이브걸스의 '팬심'이 크게 작용했다. 스파오는 '썸머퀸 자리를 노려보고 싶다'는 브레이브걸스의 발언에 팬들이 힘을 싣기 위해 제작한 팬 메이드 영상을 보고 쿨테크의 이미지와 맞는다고 생각해 모델 발탁을 결정했다. 스파오는 브레이브걸스 모델 발탁을 기념해 일정 이상 금액 구매 시 '브레이브걸스X스파오' 관련 굿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