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부산 광안지역주택조합 사업 수주
사업다각화 청신호…사업비 908억, 525가구 공급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반도건설이 최근 공공택지 부재 속에서도 연이어 수주에 성공하고 있다. 도급공사와 매입부지 개발사업에 더해 지역주택조합 시공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모습이다.


반도건설은 올해 첫 도시정비사업으로 908억원 규모의 부산 광안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조합 총회는 지난 3일 주요 건설사 3곳의 입찰 경쟁 끝에 반도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부천 동성아파트 재건축 사업 수주에 성공한 반도건설은 부산 광안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도 청신호를 밝혔다.


부산 광안지역주택사업 조감도. 출처=반도건설.


부산 광안지역주택조합 사업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97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7개동, 525가구와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총공사비는 908억원 규모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59~84㎡ 중소형 평형으로 12월 착공 예정이며 준공은 2024년 10월이다.



반도건설은 ▲조합 맞춤형 상품 제안 ▲유보라 브랜드만의 특화 설계 ▲신용등급 및 재무건전성 등 다방면에서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시공사 선정으로 향후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지지해 주신 조합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유보라만의 특장점과 노하우를 살려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주거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도시정비사업 뿐만 아니라 수도권 소규모 사업장 개발, 상업시설 개발사업, 민간개발 등 다양한 분양에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업지는 부산지하철 3호선 망미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2·3호선이 교차하는 수영역이 도보 8분 거리에 있는 더블역세권 지역이다. 차량 이용시 인근 번영로, 광안대로, 장산로를 이용해 도심 내외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코스트코가 차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수영교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형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광안시장, 수영구보건소, 행정복지센터 등도 인접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맞은편에 금련산이 있고 수영강변, 광안리해변, 수영사적공원이 2km 이내에 위치해 수변 및 녹지공간도 이용 가능하다.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수미초교, 수영초교가 자리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인근에 광안중, 동수영중, 덕문여고 등도 위치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