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부, '국민연금 매도중단 재추진' 결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06 11:12:50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6일 11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기아차' 협력사 신광정공 재매각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가 진행중인 자동차 금형제조업체 신광정공의 재매각이 본격화 된다. 신광정공은 올 초 1차 공개매각 불발에 이어 지난 2월 스토킹호스(예비적 우선매수권자 인수방식)로 매각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스토킹호스 방식이 여의치 않자 결국 이번에 공개경쟁 입찰 방식으로 재매각에 돌입하는 것이다.


정부, '국민연금 매도중단 재추진' 결정 [한국경제]


국민연금이 오는 9일 기금운용위원회(기금위)를 열고 국내 주식 순매도세를 막기 위한 '리밸런싱'안을 재논의한다. 7일 서울·부산 보궐선거가 끝난 직후로 매월 말 열리는 기금위 전에 이례적으로 열리는 '원포인트' 기금위다. 해당 안이 통과될 경우 올해 초부터 주식 순매도를 이어온 국민연금의 매도세가 진정되면서 국내 증시엔 일시적으로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J트러스트, VI금융투자에 JT저축은행·JT캐피탈 통매각[아이뉴스24]

관련기사 more

일본의 금융사 J트러스트가 국내 계열사 3곳 중 JT저축은행과 JT캐피탈 2곳의 지분을 VI(브이아이)금융투자에게 매각한다. 당초 J트러스트는 브이아이금융투자에 JT저축은행을 매각하려다 대주주 적격성 문제 등으로 계약을 접는 듯 했지만 되레 JT저축은행과 JT캐피탈 2곳의 지분을 모두 넘기기로 한 것이다. 이에 JT캐피탈을 넘보던 M캐피탈(옛 효성캐피탈)은 고배를 마시게 됐다.


운용 안정성 확보 나선 과학기술인공제회, 대체투자 수장 자리 맞바꿔 [한국경제]


9조원 가량의 자금을 운용하는 과학기술인공제회가 실장급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공제회 자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체투자 조직의 수장이 자리를 맞바꿔 운용 안정성 확보에 무게를 둔 인사라는 평가가 나온다.


메리츠화재 후순위채 청약 미달...높은 부동산PF 투자 비중때문? [한국경제]


메리츠화재가 이날 실시한 5년 콜옵션부 10년 만기 후순위채 수요예측에서 2000억원 모집에 1900억원의 자금을 받았다. 투자자들이 메리츠화재가 희망한 최대 연 3.4%의 금리가 매력적이지 않다고 판단했거나, 회사의 전망을 어둡게 본 것으로 해석된다. 당초 메리츠화재는 최대 2500억원의 증액발행을 검토했으나 2000억원을 채우지 못해, 100억원은 발행을 주관하고 인수단으로 참여한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 인수하게 됐다.


"팔수록 손실" 실손보험, 신한생명도 판매 중단 [머니S]


신한생명은 최근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했던 실손보험 판매를 전격 중단했다. 지난해 3월엔 설계사 채널의 판매를 중단한 바 있다. 현재 신한생명은 실손보험 신계약 판매를 중단하고 기존 계약을 신 실손상품으로 전환할 때만 팔고 있다. 사실상 실손보험 판매를 하지 않는 셈이다. 오는 7월 신한생명과 통합을 앞둔 오렌지라이프는 지난 2012년 말부터 이미 실손판매를 중단한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