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쿠팡, 창원·김해에 물류센터 짓는다
최보람 기자
2021.04.06 16:19:26
IPO이후 잇단 신규투자...일자리 4000개 창출될 듯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쿠팡이 경상남도에 물류센터 3곳을 신규 설립한다.


쿠팡은 경남 창원시와 김해시에 각각 2개, 1개의 물류센터를 지을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3000억원이며 이를 통해 창출될 일자리는 약 4000개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는 쿠팡이 지난달 11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이후 전라북도 완주군 물류센터 설립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투자다. 상장 당시 4조원이 넘는 현금이 유입된 덕에 잇단 대규모 투자에 나선 것이다.


쿠팡은 물류센터 투자로 '로켓배송망'을 촘촘히 구축하게 됐다. 현재 쿠팡 로켓배송은 명목상 전국단위에서 이뤄지고 있지만 지역별로는 로켓배송 여부가 불확실한 곳이 적잖은 상황이다. 이런 현상은 수도권에서 멀어질수록 더 도드라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쿠팡의 전북·경남지역 투자는 지방 소비자까지 로켓배송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공모 물류리츠 '7년 운영노하우' 주목 코로나19에 바뀐 부동산투자 포트폴리오 쿠팡, 고정비 부담 증가에도 적자폭 감소 쿠팡, 전북에 물류센터 세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지역 경제에 투자하는 것은 항상 쿠팡의 우선순위 였다"며 "창원시, 김해시 사례와 같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집중함으로써 쿠팡이 한국 경제 발전에 앞장서고 동시에 고객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쿠팡은 작년 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기업 중 하나다. 어려운 시기지만 지금껏 해온 이러한 노력들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