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쿠팡 '총수없는 대기업집단'으로 지정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4.06 17:35:55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6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쿠팡 '총수없는 대기업집단'으로 지정된다 [국민일보]

쿠팡이 다음달 '총수 없는 대기업집단'에 지정될 전망이다. 쿠팡은 자산 5조원이 넘어 대기업 관련 규제를 받게되지만 김범수 쿠팡 이사회 의장은 미국 국적으로 동일인(총수)으로 지정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김 의장은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총수일가 사익편취 규제를 받지 않게 돼 다른 정보기술(IT) 대기업과의 형평성 논란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LG-태광, 6000억원 규모 석유화학 합작공장 세운다 [헤럴드경제]


태광그룹의 모태인 석유화학 기업 태광산업이 LG화학과 손잡고 울산에 대규모 아크릴로니트릴모노마(AN) 생산 공장을 짓는다. 태광산업과 LG화학은 울산에 AN 공장을 짓기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총 투자 금액은 6000여억원으로 양사가 5대 5 지분을 갖는 방식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재팬, 7500억 원 투자 유치 추진 [서울경제]

관련기사 more
쿠팡, 고정비 부담 증가에도 적자폭 감소 네이버는 되고 카카오는 안되는 벤처투자

카카오의 일본법인으로 온라인 플랫폼 픽코마를 통해 웹툰을 서비스하는 카카오재팬이 최대 75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추진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기업가치만 5조원을 인정받아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앵커 PE)와 최대 15%의 지분 매각을 위해 논의 중이다. 투자금은 매력적인 이야기를 웹소설과 웹툰으로 만들고 다시 게임, 영화, 드라마로 활용하기 위한 지적재산권(IP) 확보에 쓰일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 혁신금융 2호 '드라이브 스루' 폐쇄 [아주경제]


금융권 최초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자동차 안에서 환전할 수 있는 우리은행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서비스가 끝내 중단된다. 은행권 통틀어 제2호 혁신금융 서비스로 주목 받았지만 은행 측과 사업 관계자들 간 이견차를 결국 좁히지 못한 채 결국 사업에서 손을 뗀 것으로 전해졌다.


'호재만발' 카카오 사상 최고가...외인 하루 3300억 질렀다 [서울경제]


카카오가 자회사 상장과 액면 분할, 글로벌 웹툰 사업 호조 등 각종 호재 속에 외국인 매수세까지 유입되면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특히 외국인이 하루에만 3000억원이 넘는 대규모 순매수에 나서면서 주가를 큰 폭으로 끌어 올렸다.


토스뱅크, 인건비 부담에 준비법인 대규모 손실[헤럴드경제]


세번째 인터넷은행인 토스뱅크(가칭)를 준비하는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첫 성적표가 나왔다. 아직 영업을 시작하지 않았기에 손실이 당연하지만 그 규모가 이전 인터넷은행들보다 100억 가량이 많다는 점이 이례적이다. 타사에 비해 높은 연봉정책 등이 반영된 결과라는 해석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혁신준비법인은 지난해 256억원의 손실을 냈다. 토스뱅크가 올 7월 출범을 목표로 금융위 본인가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이 손실액에 마케팅 비용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은행들 뉴딜펀드 수수료 '눈속임'...금소법 위반 1호 되나 [헤럴드경제]


정부가 내놓은 정책투자상품인 '국민참여 정책형 뉴딜펀드'가 은행권의 금융소비자보호법 위반 1호가 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간이투자설명서와 본투자설명서에 다른 내용을 담았기 때문이다. 금소법상 설명의무 위반이 될 수있다.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판매한 뉴딜펀드는 운용사가 사모펀드로 운용되는 10개 자(子)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공모펀드로, '피투자집합투자기구 보수'가 투자자 비용에 포함된다.


'쿠팡 생태계' 포석?…손정의, 창고용 로봇업체에 3조 투자 [매일경제]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창고 자동화용 로봇업체 오토스토어의 지분 40%를 인수한다. 지난해 1월 인공지능(AI) 기반 물류 로봇 기업에 이어 또다시 물류 관리 관련 첨단기술에 베팅한 것이다. 쿠팡과 알리바바에 투자한 소프트뱅크가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는 관측이다.


국민연금 보험사 투자...생보 사고 손보 팔고 [헤럴드경제]


국내 자본시장의 '큰 손' 국민연금이 생명보험사 지분은 늘리고 손해보험사 지분은 줄였다. 시장 금리상승에 따른 수익 기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생보사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와인 자회사 부당지원 한 롯데칠성…공정위, 과징금 12억 부과 [헤럴드경제]


롯데칠성음료가 과징금을 물고 검찰 수사도 받게 됐다. 백화점에서 와인을 파는 자회사 MJA와인에 와인을 싸게 공급하는 등 부당지원을 한 혐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롯데칠성의 MJA와인 부당지원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총 11억8500만원을 부과하고 롯데칠성 법인을 검찰에 고발한다고 6일 밝혔다. 과징금은 롯데칠성 7억700만원, MJA와인 4억7800만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