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피와 동남아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양사 전문가가 마케팅·물류 등 수십억 매출 증대 맞춤 전략 발표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13일 오후 2시 '쇼피와 함께하는 K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Webinar, Web+Seminar)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쇼피는 지난해에만 354억달러(약 40조원)의 거래액과 28억건의 주문량을 기록한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중 하나다. 판매자 회원 누적 수는 1000만명에 달한다.


카페24는 쇼피와 함께 한국 기업들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지원해왔다. 인구 6억6000만명의 현지 시장에서 K브랜드 판매를 확산시키며 한국 기업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려는 협업 전략이다.



대표적 협업 모델은 자사 쇼핑몰(D2C, Direct to Consumer, 판매자-소비자 직접 판매)과 쇼피 마켓 간 연동이다. 사업자가 '카페24 마켓통합관리' 기능을 통해 자사 쇼핑몰 상품을 쇼피에 노출하면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대만 등 7개 국가에 동시 판매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을 비롯, 양사 전문가들이 전략을 발표한다. K브랜드가 카페24와 쇼피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수십억원대의 높은 실적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은 ▲쇼피 입점 ▲국내와 다른 환경에서 운영하는 통합 물류 시스템 ▲K브랜드 마케팅 사례 등이다.


카페24 플랫폼으로 자사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동남아시아에서 입지를 확대한 K브랜드의 사례도 공유한다.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운영 중인 개인과 기업 모두가 대상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 시장과 한류의 인기는 국내 사업자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브랜드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쇼피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