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인적성 진단 '엘탭(L-TAB)' 확 바꾼다 外

◆롯데, 인적성 진단 '엘탭(L-TAB)' 확 바꾼다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롯데가 자체 보유한 인적성 진단 '엘탭(L-TAB : LOTTE Talent Assessment Battery)'을 도입 9년만에 전면 변경한다. 실제 업무 상황과 유사한 가상 과제를 부여해 상황 판단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에 롯데인재개발원은 엘탭을 객관식 위주 문제 풀이에서 '실제 업무 상황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바꾼다. 이메일, 보고서, 메신저 등에서 문제해결에 필요한 정보들이 제공된다. 이러한 진단 방식은 국내외 인적성 중 최초로 시도되는 것이다. 롯데는 변경된 엘탭을 지난 3월부터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롯데렌탈, 롯데푸드, 롯데케미칼 등 7개사부터 적용하고 이달 중순부터 계열사별 일정에 확대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對日 수출 23%↑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對(대)일본 수출액이 전년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큐르 판매 비중이 2019년 대비 지난해 5배 이상 상승한 덕분이다. 하이트진로는 이에 최근 일본 주요 편의점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을 공급하며 가정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스타 쉐프가 만든 '건강식 밀키트' 선봬



현대그린푸드는 자사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에서 건강식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는 '들기름 표고버섯면'과 '약고추장 깻잎면'이다. 미쉐린 가이드 2021에 선정된 성수동 면요리 맛집 '유면가'의 이유석 쉐프와 더프라자 호텔 한식 파인다이닝 '주옥'의 신창호 쉐프가 건강을 콘셉트로 공동 개발했다.


◆SPC, 자체 개발 '토종효모' 해외 4개국 특허 등록



SPC그룹은 해외 4개국에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SPC-SNU 70-1)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 2015년 자체 발굴에 성공한 토종효모와 유산균에 대해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등 4개국에 총 12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 SPC 관계자는 "미생물 자원이 국가의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순수 국내 연구 기술로 개발한 제빵용 미생물 자원이 해외에서 차별성과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자평했다.


◆애경산업, AGE 20's 롱 프로텍션 에센스 선 팩트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냉온풍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롱 프로텍션 에센스 선 팩트'(LONG PROTECTION ESSENCE SUN PACT)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한번만 발라도 10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에 효과를 주는 선 팩트다. 자외선 차단뿐만 아니라 냉온풍으로부터 피부보호에 도움을 줘 열풍 케어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동원F&B,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 선봬



동원F&B는 어육포를 더한 스낵치즈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체다, 까망베르, 블랙페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덴마크 인포켓치즈 스낵' 3종은 어육포 사이에 각각 체다, 까망베르, 블랙페퍼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있는 스낵치즈 제품이다. 쫄깃한 치즈가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담겨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봄맞이 할인행사 진행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키즈 상품부터 레저 상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봄맞이 쇼핑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먼저 파주점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마이클코어스', '아디다스', '리복', '골든듀' 등 80여개 브랜드에 대해 기존 할인율에 10~30%를 추가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기흥점은 8일부터 11일까지 여성 의류 브랜드 '모조에스핀', '아이잗바바', 디자이너 브랜드 '데무' , '루치아노최' 등 총 1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더블 쇼핑 위크'를 진행, 기존 할인에 5~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hc '창고43 어탕칼국수', 마켓컬리 공식 입점


bhc는 자사 가정간편식 '창고43 어탕칼국수'가 7일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 플랫폼 마켓컬리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민물고기와 음나무를 장시간 끓여낸 육수에 고추장을 첨가한 창고43의 인기메뉴다. bhc는 마켓컬리 입점을 기념해 마켓컬리의 '맛대맛' 기획전을 열고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총 8일간 '창고43 어탕칼국수'를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CJ오쇼핑, 여름 패션상품 출시



CJ오쇼핑은 이른 더위에 예년보다 1~2주 앞당겨 여름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셀렙샵 에디션'에서는 프렌치 린넨을 앞세워 올여름을 공략한다. 린넨에서도 고급소재로 알려진 프렌치 린넨 100%로 이뤄진 자켓, 니트와 블라우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더엣지'는 화사한 색감의 패션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CJ오쇼핑은 여성 정장 브랜드 '세루티 1881'를 론칭하고 원피스와 플레어 팬츠, 여름용 린넨 니트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百, 리셀링 슈즈 편집샵 열어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급부상중인 스니커즈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리셀링 슈즈 편집샵 '스태디엄 굿즈'를 열었다고 밝혔다. 리셀링이란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한정판 제품이나 인기 제품 등을 재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스태디움 굿즈'는 미국 최대 규모의 리셀링 슈즈 매장 중 하나다. '스태디움 굿즈'는 일반 매장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리셀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나이키 에어조던1'의 다양한 시리즈들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 '빨간짜장면' 선봬



풀무원식품은 두반장 소스와 건더기를 직화 솥에 볶은 '빨간짜장면(7200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빨간짜장면'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춘장 대신 중국 사천 지방에서 즐겨 먹는 붉고 매콤한 풍미의 두반장을 사용했다. 제품에 사용된 두반장 소스는 직화 솥에서 180℃ 고온으로 빠르게 볶아 중화요리 전문점 스타일의 불맛까지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수타식 제면 공법으로 뽑아낸 생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도 살렸다.


◆롯데호텔, '리얼 VR 패키지' 출시



롯데호텔은 객실에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색다른 휴식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을 위해 '리얼 VR 패키지'를 연말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는 국내 15개 호텔(롯데호텔∙L7 호텔∙롯데시티호텔)에서 판매되며 공통 특전으로 VR 기기를 대여한다. VR기기에는 100여가지 게임, 300여편의 영상 등 VR콘텐츠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볼 수 있는 OTT시청 서비스도 탑재돼 있다.


◆인터파크, '쌀 가공품' 판로 지원



인터파크는 지난 6일 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2021 쌀가공품 품평회 개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파크와 쌀가공식품협회는 ▲우수 쌀가공품의 공동 발굴 및 육성 ▲온라인판로 지원 ▲우수제품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