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농협銀, 중국 북경지점 예비인가 획득
양도웅 기자
2021.04.07 10:12:17
연내 본인가 획득 전망···권준학 행장 "중국 진출 거점"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NH농협은행이 중국 북경지점 설립에 한 발짝 다가섰다. 


농협은행은 지난 2일 중국은보감회(현지 금융당국)로부터 북경지점 설립을 위한 예비인가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8월 중국은보감회에 지점 설립 신청서를 접수한 지 약 8개월 만에 예비인가를 획득했다. 이번 북경지점 설립은 기존 북경사무소를 지점 형태로 전환하는 작업이다. 


예비인가란 지점 설립과 사업계획에 대한 금융당국의 심사를 통과했다는 뜻이다. 예비인가 획득 이후 점포 공사와 전산시스템 구축, 인력 채용 등 설립 작업을 거쳐 개업 신청이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올 연말께 지점 설립을 위한 본인가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중국은 우리나라 교역량 1위 국가이자 중요한 글로벌 파트너"라며 "향후 중국에 진출한 한국계 기업은 물론 범농협 계열사에 대한 금융지원 등을 통해 북경지점이 농협의 중국 진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현재 홍콩과 호주 시드니, 인도 노이다, 베트남 호치민 등 4개 지역에서 지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호주 시드니지점은 올해 내 지점 설립 인가 획득 및 영업 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농협銀, '디지털 전환'에 맞춘 하반기 조직개편 농협銀, 그린뉴딜 분야에 1000억 투자 우리銀, 베트남서 리테일 영업 확대 농협銀, 자본력 개선 위해 추가 유증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