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직원' 농협, 인력 구조 대수술 外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8일 17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0만 직원' 농협, 인력 구조 대수술 [조선비즈]

총 직원 수가 10만명에 달하는 거대 조직 농협이 인력 구조 대수술에 착수한다. 책임자급이 많은 항아리형 인력 구조를 실무자가 많은 피라미드형으로 바꾸는 것이 핵심이다.


LG전자, 스마트폰 OS 업그레이드 최대 3년 지원 [주요 언론]

LG전자는 OS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을 기존 프리미엄 모델 2년, 일부 보급형 모델 1년에서 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연장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출시한 LG 벨벳과 LG 윙의 경우 2023년까지 OS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네이버파이낸셜, 배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 [주요 언론]

네이버파이낸셜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배송 완료 이튿날에 대금을 지급하는 '빠른 정산' 비율을 100%로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이전까지는 배송 완료 다음 날에 90%, 구매 확정 익일에 10%를 줬다.


이재용이 영입한 'AI 투톱', 통합 연구조직 전면 배치 [이데일리]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다니엘 리 삼성리서치 뉴욕 AI센터장(부사장)을 서울로 불러들였다. 다니엘 리 부사장은 이재용 부회장이 세바스찬 승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와 함께 영입한 AI 핵심 인재다. 지난해 삼성리서치 소장 자리에 앉은 세바스찬 승 사장에 이어 다니엘 리 부사장도 삼성리서치에서 글로벌 AI센터장으로 일하게 됐다. 



정부, 우리금융 1530억원 규모 블록딜 [서울경제]

예금보험공사가 우리금융지주 주식 1530억원어치를 8일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로 처분한다. 정부는 2022년까지 우리지주의 완전 민영화를 목표로 단계적으로 지분 매각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차 車반도체 부품 국산화…3공장 중단 가까스로 막아 [아시아경제]

현대자동차가 협력업체와 함께 차량용 반도체 부품 일부를 개발, 울산 3공장의 가동 중단 사태를 가까스로 막은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는 차량용 반도체 대란이 장기화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 협력업체 및 계열사들과 수입산을 대체할 수 있는 국산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 생산차질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거래소 신설 청산결제본부장에 양태영 부이사장보 내정 [조선비즈]

한국거래소가 이달 중순 신설하는 청산결제본부장에 부이사장보인 양태영 파생상품시장본부 전문위원(상무급)이 내정됐다. 청산결제본부의 신설안은 지난달 30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통과됐으며, 이달 중순 금융위원회의 승인을 통해 확정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