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中企 협력사에 친환경 포장재 지원 外

◆NS홈쇼핑, 中企 협력사에 친환경 포장재 지원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NS홈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재인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재질 아이스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하는 협력사는 NS홈쇼핑에서 김치, 전복, 양념육 등 냉장/냉동 상품을 판매하는 우수 중소협력사 9곳으로 이달 중 각 사업장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향후 분기마다 정기적으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하는 정책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의 '사계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비고 김치'로 사계절 언제나 변함없이 김치를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지금이 제철'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디지털 광고,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프리미엄 파티팩 출시



신세계푸드의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는 홈스토랑족(홈+레스토랑, 집에서 레스토랑 음식을 즐기는 사람)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파티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파티팩'은 랍스터 회와 찜, 참치 특수부위, 전복, 가리비, 초밥 등 고급 해산물로 만든 메뉴를 비롯해 양갈비, LA갈비, 계절과일, 디저트 등을 5가지 플래터에 담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동원F&B GNC, 키움 히어로즈와 후원협약 체결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프로야구단 키움 히어로즈(대표이사 허홍)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이번 계약을 통해 키움 히어로즈의 공식 후원사로서 올 시즌 키움 히어로즈에 GNC의 종합비타민, 유청단백질, 글루코사민, 아쿠아셀 오메가3, 밀크씨슬 등 선수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등 선수단의 영양공급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게 됐다.


◆위메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나서



위메프는 지난 8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시장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위메프는 앱 내에 소상공인 전용관을 만들고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상공인 상품을 판매 지원한다. 소상공인 상품 홍보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와 400여 개 상품 소개 영상을 제작하는 V커머스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해차로 만든 일로향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은 올해 해차로 덖은'일로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차는 새로 난 차를 말한다. 일로향(一爐香)은 '차를 끓이는 다로(茶爐)의 향(香)이 향기롭다'라는 의미를 담은 오설록 대표 제품이다.


◆오비맥주, 세계산림총회 '사회공헌 우수 사례 기업' 선정



오비맥주는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사회공헌(CSR) 우수 사례 기업'으로 선정, 소개됐다고 밝혔다. 제15차 세계산림총회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세계 산림복원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로 오비맥주 '카스 희망의 숲' 캠페인을 소개했다.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마스코트인 '오나은'이 산림청 마스코트 '그루'에게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에 대해 사진과 함께 쉽고 재치 있게 들려주는 형태다.


◆세븐일레븐, 와인 픽업서비스 실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과 손잡고 와인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칠성몰'에서 원하는 와인을 예약하고 수령 날짜와 희망 점포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이후 고객에게 알림톡이 발송되며 지정된 날짜에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신분증과 주문 확인증을 제시한 뒤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신세계TV쇼핑, '웨스틴 조선 서울' 숙박 패키지 출시



신세계TV쇼핑은 오는 10일 새벽 0시 35분과 11일 저녁 7시 25분에 '웨스틴 조선 서울' 숙박권 단독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결제 조건에 따라 정상가 대비 최대 65% 할인된 숙박료와 함께 최대 20만원 상당의 식음료 할인권 및 조말론 어메니티 5종, 수영장 및 헬스장 무료이용권 등의 혜택을 함께 증정한다.


◆배달의민족, 고교 IT 인재 육성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IT 교육에 특화된 7개 고등학교와 'IT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IT개발자를 꿈꾸는 고교생들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국내외 IT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고등학교는 선린인터넷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경남정보고 등 IT교육 특화고 3곳과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4곳(부산, 대구, 광주, 대덕) 등 총 7개교다.


◆신세계免, 서울 중부소방서에 방화복 전용 세탁기 기증



신세계디에프는 서울 중구 중부소방서에 1500만원 상당의 방화복 전용 세탁기 5대를 기증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신세계면세점 임직원이 매달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급여 나눔 프로그램 '희망배달 캠페인'의 회사 매칭금을 통해 조성됐으며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원됐다.


◆농심 "팔도비빔면 게 섯거라"



농심은 지난달 11일 출시한 '배홍동비빔면' 이 4주 만에 700만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업계 관심사는 배홍동비빔면이 해당 카테고리의 절대강자인 '팔도비빔면'을 위협할 수 있을지에 쏠리고 있다. 농심에 따르면 배홍동비빔면은 출시 초반부터 대형마트 등 전 유통점에서 추가공급 요청이 쇄도,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이에 농심은 고속라인에서 배홍동비빔면을 생산하며 수요에 발맞췄다. 농심 관계자는 " 향후 생산량을 더욱 늘리기 위해 원재료의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