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아해운, 장금상선이 최종 투자자로 확정 外
이 기사는 2021년 04월 09일 17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흥아해운, 장금상선이 최종 투자자로 확정

흥아해운이 장금상선이 최종 투자자로 확정됐다고 공시했다. 흥아해운은 지난 3월 26일 외부 투자자 유치를 위한 공개 경쟁입찰을 진행했지만, 입찰 참여자는 없었다. 따라서 조건부 신주 인수계약을 체결했던 장금상선이 흥아해운의 경영권을 인수하게 됐다.


현대제뉴인, 두산인프라코어 지분 인수

현대중공업지주와 KDB인베스트먼트가 두산중공업으로부터 두산인프라코어의 보통주와 신주인수권을 매수하는 내용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한 후, 이 지분에 대한 계약상 지위를 현대제뉴인에 이전한다고 공시했다. 현대제뉴인은 현대중공업지주와 KDB인베스트먼트가 설립한 신규법인으로, 두산인프라코어를 인수하는 주체다. 거래규모는 8500억원이다.


핑거, 마이앨리 지분 취득

핑거가 마이앨리 지분 43.08%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핑거는 이를 통해 소상공인 대상의 B2C 핀테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마이데이터 사업과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사업모델을 창출할 예정이다.


좋은사람들, 횡령·배임 발생

좋은사람들이 횡령 및 배임혐의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이 회사는 현 대표이사 이종현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횡령금액은 35억원이다.



명성티엔에스, 이차전지 관련 특허권 취득

명성티엔에스는 '리튬이차전지 분리막 필름 건조장치'라는 명칭의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발명은 분리막필름 오일 제거·추출 공정 중 분리막 필름을 건조시키면서, 잔류 MC용재를 회수할 수 있는 리튬이차전지 분리막 필름 건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온시스템 지분 매각 결정된 바 없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현재 한온시스템 보유 지분 관련해 검토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케이씨, 케이씨텍 주식 208만주 공개매수

케이씨는 9일 케이씨텍 보통주 208만6155주를 공개매수한다고 밝혔다. 케이씨는 케이씨텍 주식을 주당 3만2400원에 오는 28일까지 매수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