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아주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공동개발 外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2021.04.12 09:27:43

◆CJ제일제당-아주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공동개발 外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CJ제일제당이 아주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제2의 뇌'로 불리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공동 연구개발에 나선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용어로, 사람의 몸 속에 존재하는 수십 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일컫는다. 이번 협업은 각자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결합해 의학 분야에서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CJ제일제당은 수십 년간 쌓아온 차별화된 미생물 기술을 기반으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연구개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주대 의료원은 뇌‧간‧소화기 질환 관련 다수의 임상 데이터를 확보, 분석하여 질환별 '인체자원은행(바이오뱅크)'를 구축해 바이오마커, 진단 및 신약 개발 플랫폼으로 활용 중이다.


◆대상, 바로 만들어 신선한 '종가집 김치공방'


대상이 맞춤형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으로 상품김치의 새로운 장을 연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김치를 필요한 양만큼 주문 받아 제조해 당일 출고하는 새로운 형태의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이다. 특히 한끼식사에 알맞은 300g 용량부터 1kg까지 소량 주문이 가능해 다양한 김치를 주문해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카네이션 천연비누 제작 봉사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영등포 공장 부지 재매입 CJ제일제당, ESG 경영 강화에 박차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수제 천연비누로 사랑을 전했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9일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다정노인복지센터에서 카네이션 천연비누 제작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에 지친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면역력 강화에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대교, 서울시와 함께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


대교는 다문화‧외국인 자녀의 학습 지원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다문화가족 방문학습 지원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다문화‧외국인 자녀 방문학습 지원서비스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서울 거주 다문화‧외국인 자녀의 한국어, 초등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약 1200명을 선정해 수준별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무원건강생활, 쿠팡과 협력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제공


풀무원건강생활은 개인의 건강 상태에 꼭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내게 맞는 영양성분 찾기 서비스'를 쿠팡과 협력하여 시범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의 건강 상태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 주는 것으로, 쿠팡 홈페이지 헬스, 건강식품에 위치한 기획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후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 선보여


LG생활건강이 어린 피부결과 화사한 피부빛을 선사하는 '후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를 선보였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천기단 라인의 첫 단계 에센스로 선보인 '천기단 화현 리파이닝 에센스'는 매끄러운 피부결을 가꿔주고 투명한 광채로 눈부신 피부빛을 완성해준다. 또 산뜻하면서 영양감 있는 젤워터 타입의 제형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고 피부 결마다 섬세하게 어린 빛을 깨워준다고 한다.


◆NS홈쇼핑, 밀양시와 '농식품 유통‧판매‧소비촉진 확대' 위한 업무협약


NS홈쇼핑이 밀양시청에서 '밀양 농식품 유통ㆍ판매ㆍ소비촉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NS홈쇼핑 조항목 공동대표이사와 밀양시 박일호 시장, 황걸연 시의장을 비롯한 양측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NS홈쇼핑과 밀양시는 이 자리에서 밀양 농식품의 유통확대와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생협력의 뜻을 모았다.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로 '맘심' 공략 박차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 공개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UI 개편에 맞춰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글라스락, 포장주문 및 다회용기 사용 독려


SGC솔루션이 건강감자탕 전문 프랜차이즈 '남다른감자탕'과 협업해 포장주문 및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는 '남다른 픽업 캠페인'을 진행하고 캠페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협업은 배달음식 주문 급증에 유해 폐기물로 쌓여가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생활 속 실천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용기를 통한 방문포장 주문을 독려하고자 위생적이고 재활용 가능한 다회용 용기 '글라스락 픽업용기'와 '남다른감자탕'이 공동 기획해 진행하는 환경 캠페인이다.


◆CU-퍼스트유니온, 앨범 재킷으로 실종아동 찾는다


BGF리테일은 퍼스트유니온과 손잡고 이달부터 '너의 좋은 친구가 되어줄게(Be your Good Friend)'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한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에는 '실종아동 찾기'라는 공동 앨범명이 붙게 되며 BGF리테일이 제작한 장기 실종아동 포스터가 앨범 재킷으로 실리게 된다. BGF리테일은 2018년부터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장기 실종아동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전국 1만5000여개 CU의 결제 단말기(POS), 키오스크 등에 실종아동 관련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스트리트 브랜드 '키르시(KIRSH)' 팝업스토어 전개


롯데백화점은 상큼, 발랄 체리 프린팅이 시그니처인 스트리트 브랜드 '키르시(KIRSH)'의 백화점 최초 단독 팝업 스토어를 인천터미널점 지하 1층에 전개했다. 10~20대 젊은층 사이에서 폭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SNS 21만 팔로워를 보유한 '키르시'가 백화점에서 선보이는 첫 팝업스토어로, 5월 30일까지 약 2달간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전개 후 6월에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전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