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 맞춤형 화장품 '유니자르' 초기투자
"커져가는 맞춤형 화장품 시장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성장 기대"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3일 09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차세대 맞춤형(DIY) 화장품 벤처기업 '유니자르'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자르는 고효능, 저자극의 '파우더' 화장품을 생산하는 전문 제조기업이다. 1회용 파우더 화장품인 '브라이트닝99'과 '엘라스틴 저분자 콜라겐95' 파우더를 비롯해 보습, 항산화, 피부톤 개선에 최적화되어 있는 화장품 'D+크림' 등이 주력 상품이다. 


유니자르는 사용자가 원하는 효능을 선택해 나만의 화장품을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장품 효능 원료들을 효능별로 구별하는 연구로 'cosDIY' 브랜드를 만들었다. 


심필보 유니자르 대표는 "제품에 인쇄되어 있는 QR코드와 유튜브를 연동해 맞춤 화장품에 대한 사용 및 활용 방법을 영상으로 쉽게 설명하고, 원료의 함량 및 원산지 표기 등으로 소비자가 알아야 할 권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화장품 업계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출시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중국, 일본) 시장에서 판매전략과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소비자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DIY 뷰티 시장의 전망이 밝다"며 "유니자르는 분말 화장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 시장을 선점해 나아가 새로운 K-뷰티를 이끌어 나갈 맞춤 화장품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왼쪽부터)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 심필보 유니자르 대표,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