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外

◆오리온,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 선정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오리온은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추진하는 '2021년도 음식료품 업종 배출권거래제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청주공장은 프라이어(감자 튀김기)에서 발생하는 고온의 배기 폐열을 활용해 온수를 생산하는 설비를 구축하고, 익산공장은 기존 공기압축기를 인버터 제어형 공기압축기로 교체해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계획이다. 오리온은 이를 통해 두 공장의 탄소배출량을 연간 900톤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산화탄소 1톤을 흡수하기 위해 어린 소나무 360그루를 심어야 한다는 것에 대비해볼 때, 어린 소나무 32만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셈이다. 오리온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 공장에서도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설비 개선과 투자를 확대해 글로벌 친환경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출시 9주년 기념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출시 9주년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13일 오후 9시부터 시작될 이번 방송에서는 '호치 대장이 쏘는 역조공 라방 파티'를 콘셉트로, 다양한 불닭브랜드 제품과 대표 캐릭터인 호치 굿즈를 판매한다. 불닭볶음면과 호치 굿즈로 구성된 '불닭 럭키 생일 박스'를 비롯해 '도전 트럼프 카드 세트', '불닭 큰컵 세트', '불닭 골라담기 세트', '불닭소스 3종 세트' 등 총 5가지 기획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캐릭터 호치를 활용해 특별 제작한 불닭 트럼프 카드가 들어있는 '도전 트럼프 카드 세트'는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쿠팡, 봄 맞이 '2021 푸드페어' 오픈



쿠팡은 봄을 맞아 인기 식료품을 한 곳에 모은 '2021 푸드페어'를 진행한다.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봄철 입맛을 살릴 한끼를 위한 식재료부터 건강한 일상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봄 나들이에 챙겨갈 스낵 및 음료,여유로운 홈카페에 필요한 각종 커피 및 차류까지 다양한 식료품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메가박스, 신작 개봉 지원 5월까지 연장


메가박스가 신작 개봉을 계속해서 독려하고 영화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기 위해 신작 개봉 지원금 지급을 5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메가박스가 이처럼 선제적인 결정을 내린 것은 생존을 위협받고 있을 정도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원금 지급이 한국 영화시장 정상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개봉 지원금은 이전과 동일하게 관객 1인당 1000원으로, 전국의 직영점에서 지급한다.


◆이디야커피와 함께하는 추억 소환


이디야커피는 오는 30일까지 이디야커피 공식 SNS를 통해 '이디야커피의 추억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이디야커피는 20년 동안 함께해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디야커피와 얽힌 추억과 사연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봄꽃으로 꾸민 도심 속 정원'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밀착형 라이프스타일 센터' 스타필드 시티가 가까운 도심에서 화사한 봄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스타가든 봄맞이 새단장을 마쳤다. 스타가든은 쇼핑몰 내에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스타필드 시티의 옥상정원으로 초화화단(꽃밭), 잔디쉼터, 산책로, 펫파크 등으로 구성됐다. 스타필드 시티 고객 누구나 출입 가능하며, 가족, 연인, 친구, 반려견과 사진을 찍는 등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 선봬


LG생활건강이 피부 필수 구성 성분인 콜라겐과 비타민을 함유한 제형으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가꿔주는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바이탈 콜라겐' 라인은 일반적인 콜라겐보다 약 50분의 1 작은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힘을 잃어가는 피부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제과, 과자 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손잡고 개발한 '냠냠연구소'가 1차 모집을 진행한다. '냠냠연구소' 1차 모집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 마감일은 이달 18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롯데스위트몰'로 접속해 클래스 키트 제품을 구매하면 '냠냠연구소' 콘텐츠 온라인 클래스 참석 권한이 부여된다.


◆한섬, 여성복 브랜드 '타임' BI 교체


한섬이 여성복 브랜드 '타임'의 BI(Brand Identity)를 28년 만에 바꾼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타임'의 BI를 리뉴얼하고,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BI 리뉴얼은 1993년 브랜드 론칭 후 28년 만에 처음이다. 새 로고는 기존의 영문명으로 이뤄진 로고 타입의 선을 단순화시켜 직관적이고 세련된 감성으로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새로운 슬로건은 '포에틱 씬즈(POETIC SCENES)'로 '일상의 차원을 뛰어넘는, 은유적 스타일'이라는 뜻을 담았다.


◆삼성물산 패션, '아미' 유통 확대 잰걸음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MZ세대의 인기에 힘입어 서울과 경기지역을 넘어 부산에까지 매장을 오픈하며 유통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아미의 6번째 단독 매장인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연 것. 아미는 지난 3월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 가까이 신장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