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코로나19 반사이익 못누린 티몬
엄주연 기자
2021.04.14 17:55:48
지난해 매출 1512억원으로 전년보다 13.9% 감소, 여행·공연 부진 탓

[팍스넷뉴스 엄주연 기자] 티몬이 지난해 코로나19 반사이익을 누리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의 강점인 여행과 공연 분야가 타격을 입은 까닭이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티몬은 지난해 연결기준 1512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13.9% 감소했다. 이 같은 매출 감소는 티몬이 주력으로 삼고 있는 여행과 공연 분야가 코로나19로 최근까지 침체기를 겪고 있는 탓이다. 주력 사업 부진으로 지난해 매출 감소가 불가피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다만 매출은 줄었지만 영업적자는 다소 감소했다. 티몬의 영업손실은 631억원으로 같은 기간 17.2% 줄었다. 이는 마트사업 등 직접 물류 서비스를 과감히 정리하면서 본업 경쟁력 강화에 힘쓴 덕분이다.


이에 티몬은 올해도 체질개선을 통한 영업손실 줄이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회사관계자는 "올해는 핵심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등에 나설 것"이라며 "마이너스(-) 1% 판매수수료 정책을 통해 파트너사 유입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하반기 결실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연내 국내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 최근에는 30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몬 출신 만든 커머스, 아모레·매일유업 200억 투자 IPO 사활거는 티몬, 전인천 신임 대표 선임 상장만 믿는 티몬, 경쟁력 제고 '사활' 원자재 가격 상승…쿠팡發 '최저가 전쟁 우려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