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웹케시, 대학병원 3곳 인하우스뱅크 'rERP' 구축
김민아 기자
2021.04.15 09:05:48
병원 회계시스템과 연동…연구비 정산 관리 자동화 및 투명성 강화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웹케시는 경북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동아대학교병원에 연구기관 전용 인하우스뱅크 'rERP'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rERP는 연구기관에 특화된 인하우스뱅크로 연구비 관리에서 연구성과까지 대학병원의 전체 연구비 관련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현재 20여 곳의 대학병원과 70여 곳의 대학교 산학협력단이 rERP를 이용하고 있으며 가입 기관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웹케시를 통해 rERP를 도입한 3개 병원은 연구비 정산 업무의 편의성을 높여 연구자가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병원 회계시스템 및 국책과제를 연동해 업무 시간을 단축시켰고 외부위탁과 제도ㄷㅎ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임상미수금 정산 관리를 자동화했고 연구비 관리 규정을 적용해 비용 관리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3개 대학병원의 rERP 도입이 연구 관리 업무의 효율성과 연구비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웹케시는 더 많은 대학병원이 rERP를 통해 편리한 연구 환경을 조성, 연구중심 병원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웹케시, 충북대학교병원 '인하우스뱅크' 구축 완료 웹케시·KT '맞손', B2B 핀테크 사업협력 추진 웹케시, 과기부·중기부와 '디지털 뉴딜 회의' 진행 '비대면 솔루션 수요 확대' 웹케시, 1Q 순항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