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하나카드, 권길주 신임 사장 취임
윤신원 기자
2021.04.15 10:41:39
데이터·지급결제 등 신사업 전략 강조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하나카드가 권길주(사진) 두레시닝 대표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권길주 신임 사장은 1985년 외환은행 입사 후 35년 간 금융 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금융 전문가다. 하나SK카드, 하나은행 ICT 그룹장, 하나은행 Inovaton& ICT그룹 부행장, 하나금융지주 ICO 부사장을 역임했다. 특히 하나카드의 전신인 하나SK카드에서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하면서 카드 산업에 대한 이해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대직원 인사말에서 "직원들의 노력으로 작년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 가맹점 수수료 재산정 등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회사 성장의 근간이 되는 손님 기반을 확대해 나가야 하고, 데이터와 지급결제 관련 사업에 대한 전략에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첫 공식 일정으로 손님케어센터(콜센터)에 방문한 권 사장은 "하나카드의 미래를 좌우하는 최고의 가치는 손님으로 최접점에 있는 센터 직원들이 성심을 다해 응대해주길 부탁 드린다"며 "업무를 수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본사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대면한 자리에서는 "직원들의 업무 고충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하겠다"며 "직원과 하나카드가 함께 성장하는 모멘텀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나카드·캐피탈, 그룹내 기여도 확대 하나카드-LG유플, 디지털사업 협력 MOU 하나금융, 1Q 순익 8334억···전년비 27%↑ 하나카드 신임 사장에 권길주 두레시닝 사장 추천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