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웰바이오텍, 러시아 코로나 백신 '코비박' 사업합류
김민지 기자
2021.04.15 15:33:38
코비박 전문 생산 '엠피코포레이션'에 70억원 투자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피 상장사 웰바이오텍이 러시아 차세대 '코로나19' 백신 '코비박(KoviCac)' 사업 투자에 나선다. 


웰바이오텍은 엠피코포레이션(Moscow Partners Corporation: MPC)를 대상으로 7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MPC는 '코비박'을 포함 러시아 백신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한국에 설립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코비박 국내 위탁 생산 및 아세안 국가 총판에 대한 독점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코비박은 러시아 추마코프연방과학연구소(Chumakov Institute)에서 개발한 차세대 코로나19 백신이다. 러시아 추마코프연방과학연구소는 구소련 의학 아카데미의 소아마비 및 뇌염 연구소 기반으로 설립돼 오늘날 바이러스학 분야에선 러시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연구센터 중 하나다.


추마코프연방과학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월 러시아에서 조건부 승인을 받은 '코비박'은 최근 실시한 임상2상에서 92%를 웃도는 예방, 안전성 효능을 검증했다. 불활성화 백신으로 변이 바이러스에 효능이 있고 영상 8도까지의 냉장 온도 보관도 가능하다. 가격경쟁력도 갖춰 차세대 백신으로 손꼽히고 있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코비박 백신 프로젝트 투자를 기점으로 웰바이오텍이 갖추고 있는 ▲콜드체인 기반의 유통 시스템 ▲클린룸 구축 ▲CMO 시설의 BSL(Bio Safety Level) 업그레이드 시공 등 업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각적 사업 방안들을 논의해 갈 계획"이라며 "이르면 5월말 마무리되는 '코비박' 백신 임상3상 시점을 전후로 국내를 비롯해 세계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마련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 전기차 충전기 등 사업 본격화 러시아 코로나 백신 '코비박' 국산 기술로 생산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 "사회적 이슈, 새로운 사업기회" 웰바이오텍, GS25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판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